항공사 성공사례 및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2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용한 자료가 될거에요~후회 안 하실겁니다
유용하게 잘 쓰시고..좋은 점수 받으세요~☆
- 목차
-
1. 서론
2. 사우스웨스트 항공 소개
1) 연혁
2) 평판
3.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차별적인 성공요인
1) 니치 마켓 포지셔닝 전략
2) 혁신적 방법에 의한 저 비용 리더십 모델
3) 차별화 되고 독특한 서비스
4) 탁월한 리더십
4. 사우스웨스트 방식
5.. 내가 Marketer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마케팅 전략
1) FUN 마케팅
2) low cost line 의 경영전략
3) PR
4) CS(Customer Satisfaction)
5) 벤치마킹
6.결론
- 본문내용
- 세계의 항공운송사업은 제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항공기 제조기술에 힘입어 안전성이 제고되고 대량운송이 가능해 짐에 따라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이후 급속한 성장의 결과로 오늘날에 이르러 대량운송시대와 항공 교통의 일반화 시대를 도래케 하였고, 이에 따라 항공사간의 치열한 경쟁은 더욱 더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9·11 테러 이후 미국의 많은 경기 변동으로 인해 수많은 항공 업체들이 도산을 하거나 부실화했던 항공업계의 극심한 불황 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항공사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이 바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1973년 이후로 지금까지 매년 이익을 창출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국제노선 없이 미국 내 59개 대도시만 운항하는 미국 내 4∼5위권의 항공사다. 대형 항공사들의 파산설이 나도는 가운데에도 이듬해 4천명의 신규고용 계획을 발표하는 등 미국에서 가장 건실하고 경영성과가 좋은 기업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본 과제에서는 30여 년 전 텍사스에서 작은 지방항공사로 출발한 이 회사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이에 비춰 보았을 때 우리나라의 국내 항공사들이 나아갈 방향과 내가 Marketer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마케팅 전략 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사우스웨스트 전략- 2003, 물푸레, Jody Hoffer Gittell 저
너츠 – 2003, 동아일보사, 케빈&재키 프라이버그 저
이제는 전략경영시대 - 조동성 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