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홈쇼핑 전자상거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환경 분석
3.SWOT 분석
4.STP 분석
5.4P 분석
6.GS홈쇼핑 전략분석
7.향후 전략
본문내용
gs홈쇼핑은?

국내 최초의 TV 홈쇼핑
케이블 TV, 카탈로그, 인터넷 쇼핑몰 3개 사업분야에서 5백만 고객 확보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제공
시장변화와 홈쇼핑문화 전파에 앞장서서 무 점포 유통업계를 이끌어 나감

CI 및 슬로건

“The best partner in your life”
생활 곳곳에서 고객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쇼핑 파트너 GS홈쇼핑!!

“Great products & Best services”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최상의 라이프 스타일을 선물하는 기분 좋은
브랜드 GS홈쇼핑!!

환경 분석 – 홈쇼핑의 정의

문자 그대로 ‘집에서(at- home, in-home)쇼핑을 한다’는
의미로 쉽게 해석

판매점을 방문하지 않고 직접주문에 의해 필요한 상품 혹은
서비스를 구입하는 행위를 홈쇼핑이라고 간단하게 규정하고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활동과 관련된 제반 분야를 홈쇼핑 사업 분야,
그리고 홈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주체를 홈쇼핑 회사라고 폭넓게 정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홈쇼핑 송출수수료 33% 급등 예상, 전자신문, 2012.02.21 국내 맞수 CJ오쇼핑vsGS샵 올해 해외서 격돌, 전자신문, 2012.02.21 CJ오쇼핑, 모바일과 소셜커머스 이용한 쇼핑 도모, 포커스신문, 2012.01.26 “홈쇼핑 상품, 소비자 미원 줄지 않는다.” 경제투데이. 2011.11.30 온라인 유통기업으로 거듭나는 CJ오쇼핑, 전자신문, 2011.11.15 지난해 홈쇼핑 매출 27% ↑유통산업 가운데 최고, 미디어뉴스, 2011.10.25 쇼핑몰 지존경쟁고급화는 기본 재미는 덤 “끝없는 테마

  • 글로벌 유통전략 사례 연구
  • 사례-중국1.Best Buy의 연혁1966년 Richard M. Schulze가 minnesota에 Sound of Music 이라는 고품격 오디오 제품 군을 취급하는 매장 오픈1973년 Brad Anderson이 세일즈맨으로 입사1978년 9개 매장으로 확장1981년 손상된 제고품에 할인행사 “Best Buy가 매울 성공적으로 끝나자 회사명을 Best Buy 로 변경 오디오 제품시장이 부진하자 제품라인을 확장하고 superstore를 오픈1989년 경쟁사들의 전략 모방이 시작됐으나 Best Buy사는 셀프서비스, 가치매장 컨셉을 제공하며 전자제

  • [유통전략] GS홈쇼핑 유통관리 전략
  • 홈쇼핑 산업 현황․ ․ ․ ․ ․ ․ ․ ․ ․ ․ ․ ․ ․ ․ ․ ․ ․ ․ ․ ․ ․ ․ ․ ․ 20 쪽4. STP 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2 쪽5. SWOT 분석․ ․ ․ ․ ․ ․ ․ ․ ․ ․ ․ ․ ․ ․ ․ ․ ․ ․ ․ ․ ․ ․ ․ ․ ․ ․ ․ ․ ․ 24 쪽6. GS홈쇼핑의 성공전략․ ․ ․ ․ ․ ․ ․ ․ ․ ․ ․ ․ ․ ․ ․ ․ ․ ․ ․ ․ ․ ․ ․ 37 쪽Ⅲ. 결론 ․ ․ ․ ․ ․ ․ ․ ․ ․ ․ ․

  • [국제경영전략] CJ홈쇼핑 진입사례로 본 중국 홈쇼핑시장
  • 사례 : CJ홈쇼핑의 국내 성공 사례와 중국 진입 사례* 국내 성공 사례CJ홈쇼핑에 납품하는 협력사는 3000여개에 달한다. 협력사와 관련해 CJ홈쇼핑 고민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고객들의 구매 요청이 들어왔을 때 하루라도 빨리 배송해 주는 일이고, 다른 하나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정확하게 배달하는 일이다. 그러나 이 두 가지 일이 간단치 않다. 신봉재 정보시스템팀 과장은 “배송이 생각처럼 쉽지 않은 데는 배송체계가 이원화돼 있기 때문이다.

  • [경영전략] YES24(예스24) 경영전략
  • 성공적으로 접목한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사례이며 현재 기존의 온라인 도서 판매를 비롯해 화장품 온라인 판매, 영화공연의 온라인 티켓 판매 등 신규사업이 서로 시너지를 일으키면서 본격적인 성장단계로 진입하고 있다.앞으로 YES24가 종합 쇼핑몰로 한국의 아마존으로 성장할지는 앞으로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우리 7조는 YES24가 남과 다른 특색있는 전문적인 카테고리를 지닌 기업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이형오 교수님! 한학기동안 즐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