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mis] 이랜드 EVERLAND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에버랜드 소개
시장 상황 및 분석
전략 수립
결론
본문내용
에버랜드 내.외부 환경 환경 비교

관광 및 레저산업의 발전 가능성
월드컵 등 각종 국제 규모의 모임(관광객 유치)
자동차 보급률 증가
IMF 이후 경기회복세

뚜렷한 위험 요소 없음


내부 환경

자연친화적 환경(도시탈출의 이미지)
30년간의 운영 노하우
민속촌, 인근 골프장 등 지리적 혜택(관광객 유치)

계절에 따른 높은 변동성
접근상의 불용이

롯 데 월 드

강점

도심에 위치
- 지하철이나 시내버스로 쉽게 접근
- 부모님 없이 청소년끼리로 즐길 수 있음
날씨에 관계없이 이용 가능한 실내형
월드 카니발 페스티벌, 자이로 스윙 등 신규투자


약점

주로 단체 관광이나 공짜티켓을 통해서 가게
된다는 단점
고급스런 이미지보다는 한 두 가지의 특정한
기구를 경험하기 위해 방문하거나 지방
거주자들이나 초등학생들의 단체관광명소로 인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과 다양한 경영정보시스템(MIS) 사례(맥도날드, LG전자, 에버랜드) 분석
  • 전략을 추천하며, 또 그러한 추천의 타당성을 제시함은 물론 심지어는 갖가지 경험이나 상황을 학습까지 시키는 등 소위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새로운 시대의 정보시스템을 일컫는다. 물론 오늘날 제5세대 컴퓨터라고까지 불리고 있는 이러한 시스템이 아직 본격적으로 실용화단계에 와있지는 못하지만 컴퓨터기술의 발전속도에 비추어 멀지 않은 장래에 그와 같은 인공두뇌를 이용한 정보시스템이 등장하리라 믿는다. Ⅱ. 경영정보시스템 사례1.

  • [KMS] 지식경영시스템 도입과 성공실패사례
  • Step2Step1KM . KMSManagement Information System3step:성공,실패요인 분석4step:결론, 참고자료1step:지식. 지식경영. 지식경영 시스템 1.지식의 정의 - 형태, 순환성, 정보관리와 비교2.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장배경, 프로세스3.지식관리 시스템의 정의- 지식지도, 실패요인, 고려사항, 다른 시스템과의 통합, 도입효과2step:지식경영 도입사례1.이랜드 2.삼성 3.실패사례목 차Step1Step2Step1Management Information System1. 지식의 정의지식의 사전적 의미*알고있는

  • 이랜드지식경영
  • 이랜드 지식경영 관련 보고서I. 서 론II. 경영혁신에 있어서 지식경영의 의의 III. 지식경영을 통한 이랜드의 경영혁신IV. 지식경영의 CPU, 최고지식관리자 C K O V. 지식경영에 있어서 정보기술의 중요성VI. 결 론I. 서 론*. 오늘날 경영혁신의 본질은 바로 지식경영을 통한 생산성과 지식자본 가치 창출이라고 볼 수 있다. 현대의 조직은 복잡하고 불확실하며 매우 변화무쌍한 환경에 노출되어 있다. 따라서 과업환경이 매우 복잡하기 때문에

  • [운영관리] 이랜드의 경영혁신 지식관리시스템 KMS 에 대한 연구
  • 전략적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다. 회계장부상의 자산이 GM사의 15분의 1밖에 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주식가격으로 환산한 시장가치는 GM사의 3배를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은 하드웨어기반 기업과 지식기반 기업의 차별성을 극단적으로 보여 주는 것이다. 지식경영시스템(Knowledge Management System: KMS)은 경영전략 측면과 정보시스템 측 면에서 주로 거론하고 있다. 경영전략 측면에서는 산업이 농업 중심에서 산업

  • [경영정보시스템] 롯데마트 ISP 수립
  • 경영 및 정보화 전략 분석1) 4P전략 분석롯데마트의 제품전략은 자체브랜드를 통한 가격 경쟁력의 확보이다. 롯데마트 자체브랜드인 와이즐렉, 위드원 상품은 제조업체와 직거래를 통해 원가를 대폭 절감하고 유명브랜드 상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소비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가격전략에 있어서는 최저가격 마일리지 보상제를 들 수 있는데 구입한 상품의 가격이 타 할인점의 가격보다 비쌀 경우 마일리지 포인트 3000점을 즉시 적립해 주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