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순창고추장 광고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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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순창 vs 태양초
본문내용
서울시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대의 경우, 80%이상
30대의 경우, 60~70%
40대의 경우, 10~20%

장류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을 조사됨

구매행태 유형


마구잡이 식 구매(38%)

주로 20~30대 주부로 제품구입 시 어떠한
기준 없이 제품의 용량에만 관심을 갖고 구매

끼워주기 제품에도 관심


“광고에서 맛있게 맵다니까
한 번 사먹어 보는거예요.”

“그냥요. 보이는 데로 잡히는 데로 산건데.”

“별로 신경 안 써요. 차이가 없더라구요.”


가격 비교 후 구매(33%)

주로 20~30대 주부로 처음에는 제품의 뒷면에서
제품성분을 비교하지만 차이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제품 용량 대비 가격 비교를 한 후 구매

끼워주기 제품의 브랜드를 구매


“고추장 맛이 거기서 거기 아니예요?”

“고추장은 다 맵겠죠.”

“같은 값이면 양이 많은게 좋죠.”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마구잡이식 구매 형태를 가진
타깃 소비자에게
‘순창’에 대한 정인지율을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광고캠페인을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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