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순창고추장 광고전략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3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안암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레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8명의 조원들과 도서관에서 서적들을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와 중복되는내용이 없습니다

과제준비하시는분들께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순창 vs 태양초
순창이 카테고리를 만든 회사임에도 불구하고해찬들과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 문제는?
순창하면 떠오르는것
해찬들하면 떠오르는것
고추장선택기준
소비자들은누구인가
구매행태 유형
중요한 것은 제품 Positioning
고추장 구매 영향 정보채널
결국 소비자를 사로잡는 건 광고이다
지금까지의 광고는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이루어지지 않았다
미디어믹스
광고목표
매체목표
광고 정인지율이 향상되면
본문내용
“태양초 고추장이 순창에 비해 빛깔도 곱고
매워서 맛있어요.”
“우리가족 입맛에는 이게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고추장하면 순창이지요. 맛도 깊고
고향의 맛이죠.”
“비빔밥이나 풋고추 찍어 먹을 때에는
태양초가 맛있는데 찌게 끓여 먹을 때에는
순창이 괜찮은 것 같아요.”
“단맛이 덜해서 좋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기획서] 순창고추장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
  • 고추장을 더 많이 구입하는 것으로 드러났다.N= 200출처 : 자체 소비자 조사광고 상황 분석-소비자 분석17남자 여자 계열 320-29세 5 11 230-39세 10 25 240-49세 10 25 350세 이상 8 21 5차트 데이터 범위의 크기를 조정하려면 범위의 오른쪽 아래 모서리를 끄십시오.고추장 나이대별 구매 경험 여부30대 이상의 여자소비자 구매가 많이 일어났다.N= 200단위= %출처 : 자체 소비자 조사광고 상황 분석-소비자 분석18열1해찬들 50%청정원 순창 46%순창궁 3%

  • [농심 새우깡][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대상 청정원][CJ제일제당][삼양][동양제과]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
  • 농심 새우깡,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 CJ제일제당 햇반, 삼양 라면, 동양제과 오리온 초코파이 분석Ⅰ. 농심 새우깡1. 시장 및 경쟁상황1) 매출상황2) 경쟁상황2. 소비자 상황1) 새우깡의 주선호 계층2) 주 구매요인3) 소비자 변화분석3. 문제점 및 기회1) 문제점2) 기회4. 광고 기본 전략1) 광고 목표2) 광고 Concept3) 광고 목표 대상Ⅱ. 해태제과 에이스크래커Ⅲ. 대상 청정원 순창고추장Ⅳ. CJ제일제당 햇반1. 제품 품질2.

  • [광고판촉론] 청정원 `순창 고추장` 광고를 위한 마케팅 분석
  • 고추장 시장의 매출액 추이(2) 순창고추장 광고 사례연구1) 순창고추장 광고의 배경2) 순창고추장의 광고 전략3) SWOT, STP분석 및 4P마케팅 믹스(3) 순창고추장과 타 광고와의 비교분석1) 광고 비교 분석2) 해찬들 ‘태양초 고추장’의 SWOT분석(4) 소비자 설문 조사(5) 사례연구 및 설문조사의 분석 결과와 발견사실1) 분석 결과 및 발견사실Ⅲ. 결론(1) 순창고추장 광고에 대한 종합적 평가 및 결론(2) 제안Ⅰ. 서론(1) 주제 선정 (연구목적)1) ‘청정원

  • [경영]장류시장 현황과 전망
  • 고추장의 원조인 해찬들은 경쟁사들의 반격에 맞서 주요수출국인 일본 시장으로의 진출 확대를 모색하는 한편 6년근 홍삼을 넣어 일반 제품보다 7∼8배 가량 비싼 `정월청장 홍삼고추장을 내놓고 고급화 전략으로 맞서고 있다. 두산식품BG는 지난해 11월 `묵은정 깊은맛 찹쌀 고추장을 출시해 본격적인 장류 시장에 진입했다. 두산은 경쟁브랜드가 특수 설계된 공장에서 만들어지는 반면 순창지역의 일반 가정옹기에서 직접 숙성시켜 출시되는 가정식

  • 청정원 순창 고추장 광고기획서
  • 청정원 순창 고추장광고홍보전공*Situation analysis-상황분석-위협요인-소비자분석-기회발견-커뮤니케이션 전략-크리에이티브*- 찹쌀가루, 멥쌀가루, 밀가루 등의 녹말과 메줏 가루, 소금, 고추가루, 물 등을 사용하여 만드는 붉은 빛깔의 매운 장대한민국 3대 장류 ( 간장, 된장, 고추장 )항암작용, 비만방지, 혈액순환 등을 돕는 건강식품- 밀가루 고추장이 가장 일반적 *과학적으로 규명되지 않았으나 찹쌀가루를 사용한고추장이 가장 맛과 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