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G-market 성공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ummary
오픈마켓이란 ?
기업 G-market
-경쟁사 분석 ‘옥션’
G-market 성공요인 분석
-STP 분석
-SWOT분석
-4P 분석
2009년의 G-market과 現 시장
본문내용
*Summary


G-market 은 후발주자로 오픈마켓에 진입하였지만,
옥션을 제치고 1위로 등극할 수 있었던 G-market의 전략을 분석하고자 한다.

먼저 G-market의 기업에 대한 소개와 오픈마켓 진입 당시 시장환경 분석을 토대로 G-market 이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을 분석하였다. 또한 G-market 오픈마켓에서 자리를 굳히기 위해 사용했던 전략을 STP, 4P, SWOT 분석을 이용하여 살펴보았다.

그리고 가장 큰 경쟁업체인 옥션에 대한 SWOT 분석도 실시하여, G-market이 후발주자 임에도 불구하고 오픈마켓을 장악할 수 있었던 요인을 면밀히 모색하려 하였다.

G-market이 급성장을 이뤘던 2005년 뿐만 아니라, 2009년의 상황도 분석하였으며, G-market의 문제점 파악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고민 및 방향을 제시하려 한다.


.
.

SWOT분석

G-market이 처한 시장 상황을 SWOT분석
->강점과 기회 요인을 주요 전략으로 사용하여 시장을 점유할 수 있었음

Strengths

테마샵(스타샵) 등의 차별화
• 무료 등록비, 낮은 수수료를 통해
판매자 확보
• 저렴한 제품 제공
공격적인 마케팅; 흥정하기, G스탬프
빠른 의사 결정
직원 간의 경쟁구도 형성

Weaknesses

1위 업체와 시장 점유율 차이 존재
• 1위 업체와 비교되는 회원 수
주요 고객 층이 젊은 층으로만 구성
수익을 광고나 수수료에만 의존
상품에 대한 신뢰성이 낮음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즈니스] 지마켓 G마켓 E-Business 모델, 성공사례
  • .참고문헌국내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의 핵심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 G 마켓과 옥션을 중심으로 – 김경희사례로 배우는 e비지니스 V – 전국경제인연합회G마켓의 오픈마켓 성공 요인 분석 – greenmagicG마켓 “불황, 맞나요? - 아이뉴스 24(2009/04/25)오픈마켓 “광고 수익, 포털 부럽지 않다” - 아이뉴스24(2009/02/26)www.gmarket.co.krwww.auction.co.kr네이버 지식 백과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와 시사점 – 권기덕인터넷 마케팅 트렌드 & 전략 - 강호준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성공요인․ 스타샵 스타샵은 탤런트 오윤아, 이윤지, 이유리, 이민혁 등 스타 각각의 컨셉에 맞는 패션 상품을 카테고리화해 판매하는 서비스이다. 연예인이 직접 고른 상품으로 구성하여 패션 스타일을 쉽게 볼 수 있게 한다. 스타샵은 패션 트렌드에 발맞추고자 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주로 젊은 구매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미니샵 무료제공미니샵은 G마켓에서 제공하는 과거 소호몰 형식의 블로그이다. G마켓 안에서 판매자들은 미니

  • [기업분석]G마켓
  • 분석 12가. SWOT분석 12나. SWOT전략 13다. 경쟁사의 비교분석 14라. 경쟁사 성공분석 163) 비즈니스모델 19가. 고객가치 20나. 수익모델 20다. 시장영역(STP분석) 21라. 경쟁적 환경 22마. 경쟁적 우위 25바. 마케팅전략 304) 성장요인 34가. 비지니스적요인 34나. 기술적 요인 34다. 자유로운 기업문화 35라. 시스템 효율화 35마. 공급자 협상력 354. 동향 및 향후 전망 371) 향후전망 372) 향후과제 및 전략적 방안제시 39가. 고객중심의 서비스 40나. G-MARKET의

  • [마케팅]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www.gmarket.com)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아이뉴스24 이코노미스트 네이버 블로그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파이낸셜 뉴스 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한국경제신문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일요신문데일리코스메틱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쇼핑공간으로의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네이버 블로그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