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가산전자 기업분석][지마켓 기업분석][닛산 기업분석][가드텍 기업분석][기업분석 사례]가산전자의 기업분석, 지마켓(G-MARKET)의 기업분석, 닛산의 기업분석, 가드텍의 기업분석(기업분석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가산전자의 기업분석

Ⅲ. 지마켓(G-MARKET)의 기업분석
1. G-MARKET 현황 및 성공요인
2. G-MARKET의 비즈니스 모델
1) 수입원
2) 가격

Ⅳ. 닛산의 기업분석
1. 긍정적 측면
1) 서구성 구조조정의 필요성과 효과 검증
2) 능력있는 경영자의 필요성 확인
2. 부정적 측면
1) cost 삭감에만 주력
2) 공장이 폐쇠된 지역의 주민과 종웝원의 반발

Ⅴ. 가드텍의 기업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우리나라엔 ꡒ기업은 망해도 기업가는 망하지 않는다.ꡓ란 말이 있다 그 만큼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기업윤리나 사회적 책임보다 자신의 이익이 우선시 되고 있는 것이다. 이런 결과가 오늘날의 결과를 낳게 되었다. 이제 우리나라 기업이 경기침체 긴 터널을 통과하기 위하여 ꡒ기업 이윤의 극대화ꡓ라는 목표도 중요하지만 ꡒ이윤의 극대화ꡓ 라는 목표가 반드시 기업윤리를 지키고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범위 안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것이 단기적으로는 조금 손해를 보는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세계시장에서 인정을 받고 경쟁력을 갖추는 길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Ⅱ. 가산전자의 기업분석

○ [1,000원/12월/3분기]
본사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관양1동 1428-2 대표전화 031-424-0114
홈페이지 www.kasan.com 주식담당자 031-420-7302
설립일 1990. 6.27 대표이사 김수정
상장/등록일 1996. 9.24 종업원수 28(2003. 9. )
구상호 (주)엠플러스텍 감사의견 한정(우리)
계열 가산전자 주거래은행 한미은행(안양)
보통주 9,553,278 주 회사채등급
우선주 - 주 CP등급

○ 대주주변경을 통한 관리종목 탈피
- 감자이후 대주주지위가 상실되면서 주력부문인 서버 등 신규영업이 중단되는 등 실질적 영업중단으로 매출규모가 미미하다.
- 실질적 영업중단에 따른 고정경비 부담으로 적자 수익구조 지속중이나, 대손상각비 감소로 전년동기대비 적자폭이 완화됐다.
- 감자 및 유상증자를 통한 DH파트너스의 경영권 인수로 재무구조 개선과 함께 조속한 경영정상화 도모를 추진 중이다.
신규사업진출로 경영정상화 모색
- 멀티스크린컴퓨터 신규수주와 메세지베이아시아 인수를 통한 MMS 진출 등 신규사업 추진을 통해 외형성장 가능이 전망된다.
- 신규사업으로 수익개선 여지 있으나, 시일소요 전망과 유통영업특성상 낮은 마진구조로 수익개선정도는 크지 않을 듯하다.
참고문헌
박철순(2003) :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한다, 서울 : 21세기 북스
옥션 독주시대 끝나나. 인터파크, G마켓에 추월(2005) : 매일경제
인터넷 경매 2위 부상 ꡐG마켓ꡑ, ꡒ옥션이 하면 우리는 안 한다ꡓ : 이코노미스트 출판호수 779
일본 6대 수익기업 : 삼성경제연구소
일본 공장관리(2003) : 닛산자동차 특집(일간공업신문사)
전자상거래 신 3강(2005) : G마켓․제로마켓․KT몰, 매일경제
[Biz] 유통가 화두2 G마켓의 ꡐ처음마케팅ꡑ(2005) : 매경이코노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지마켓(G-MARKET)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고객층확보 전략각종 소비자 피해사례의 최소화향후 전략*www.gmarket.co.krwww.auction.co.krwww.nso.go.krwww.seri.orge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대격돌(옥션과 G마켓의 빅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인터넷 비즈니스 - 오재인, 최재화, 김홍기, 권순법, 박영사, 2002 e-mail marketing - 짐스턴, 앤소니프라이어, 홍정희, 한국능률협회, 2000 디지털시대의 e-business 전략 - 박기성, 배우련, LG경제연구소, 2000 전자상거래와 유통혁명 - 김재규, 이경전, 법영사, 2000 참고자료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기업들이 조달판매 등 광범위한 협력업체 거래망을 전자상거래환경에 맞는 가상네트워크로 전환, 구축하기 시작하면서 업종별 이마켓플레이스는 향후 전자상거래 시장의 주도권을 잡을 것이다.11. G-market은 어떤 회사?G마켓은 인터파크의 자회사로서 2000년 4월 인터파크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출범하였다. 출범 후 줄곧 가파른 성장을 거듭한 G마켓은 경매부문에서 현재 시장점유율 2위에 랭크되어 있다. G마켓은 모든 상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 [경영전략] 기업의 인재경영 사례와 나아갈 방향
  • 기업들은 장기적 관점에서 사람을 통한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체 경영 성과에 기여할 수 있는 인적 관리에 힘쓰고 있다. 리더십을 발휘 할 수 있는 핵심 인재들이 초기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원조하고 스스로 동기 부여를 하게끔 하는 등 직원들의 자기 계발과 유지에 힘쓰고 있다. 국내외 대학과의 산학 연계를 통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생산에 도입하고 있으며 뿐만 아니라, 국내 기업 삼성 전자는 성균관대학교와 연계하여 핸드폰학과를 만들어 아

  • 오픈마켓,온라인마케팅사례,지마켓성공사례,G마켓,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기업매출에 주력경영 효율성과 비용 절감CountryTotal1India5141572Philippines977403United States428084China346725Canada326906England/United Kingdom234947Brazil102138Germany92699Australia854410Mexico841211Ukraine581612Russia5113:::20Poland1963figures are based on data from over 150 companies자료원 : 중동부 유럽 아웃소싱협회‘Annual Global Outsourcing Industry’ UMarket문제점 – 우크라이나보수 수요 많으나 예산 부족U Market?EURO 2012 개최 – 기본 인프라의 부족기후적 특성으로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쇼핑공간으로의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G마켓 홈페이지 (www.gmarket.com)옥션 홈페이지(www.auction.co.kr)네이버 블로그제일기획자료 (시장세분화 연령층)머니투데이 매일경제신문경향신문 & 미디어칸(www.khan.co.kr)국내 인터넷쇼핑 시장 전망 및 분석 KISDI (2004)온라인시장의 효율성과 사회적 후생에 관한 실증분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02)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옥션과 지마켓의 도전 (김선기 길벗출판사 2006)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