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토리텔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삼성이란?

2. 이야기의 시작.

3. 삼성의 대회적인 활동.

4. 삼성, 그 이야기의 완성.

Ⅲ. 결론.
출처
본문내용
3.삼성의 대회적인 활동

-스폰서
1.1.1.1. 올림픽게임
삼성은 1988년 서울 올림픽의 로컬 스폰서 활동을 시작으로 1997년 국제 올림픽 위원회(IOC)와 후원 계약을체결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부터 2008년 베이징 올림픽까지 10여년 간 올림픽 무선통신분야의 공식후원사로 참가하면서 [글로벌 삼성]으로의 도약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1.1.1.2. 첼시구단
삼성은 축구가 유럽인에게 친숙한 스포츠이며 젊은층을 타겟으로 하기에 최상의 마케팅 도구임을 인식하고 영국 프로 축구클럽 첼시를 2005년부터 후원하고 있다. 젊은과 활기, 글로벌 비전과 함께 파란색 유니폼으로 ‘The Blue'라는 애칭을 갖고 있는 첼시는 ’프리미엄‘을 추구하고 있는 삼성 휴대폰을 비롯한 삼성 브랜드 이미지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며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1.1.1.3. 국제육상경기연맹
삼성은 2009년부터 2011년까지 국제육상경기연맹과 공동 마케팅 계약을 체결하였다. 국제육상경기연맹과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2009년 독일 베를린대회와 2011년 대구대회에 참여하게 되었고 최첨단 우수 IT 기술을 전 세계에 알릴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1.1.1. 삼성은 이렇게 다양한 스포츠, 스폰서 쉽 체결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다. 이것은삼성에게 ‘세계 속의 우리 기업’ 이라는 이미지와 세계 최고 리그의 명문 클럽을 후원함으로서 ‘최고의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얻게 한다.

-상징적인 장소 광고
1.1.1.1. 버즈 두바이
1.1.1.2. 모스크바 레닌 도서관
1.1.1.3. 런던 피카디리 광장
1.1.1.4. 뉴욕 타임스퀘어

1.1.2. 이렇게 세계 속 상징이 되는 곳에 삼성 로고를 심음으로서 사람들에게 무의식적으로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를 가지게 만든다.


-사회 환원 활동]
표-1


1.1.3. 삼성의 사회 환원 활동은 ‘삼성 사회 봉사단’이라는 조직체를 중심으로 움직인다.

표-2


참고문헌
õhttp://www.samsung.co.kr/ 삼성
õhttp://www.lg.co.kr/LG
õ삼성을 읽어라-저자 김진홍 (주)휴먼포유
õ입사선호 40대 한국 기업-동아일보 특별취재팀 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과학 브랜드 아이덴티티 스토리텔링 웹 CF의 현황과 전략
  • 스토리는 구매자들이 자발적으로 광고에 접촉하도록 유도한다.● 이야기가 있을 때 사람들은 관심을 보인다.● 스토리 속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각인시킬 수 있다.● 하이퍼링크를 통한 정보 제공의 용이성을 갖는다.● 인터렉티브한 환경을 통한 몰입의 용이성을 갖는다.● 수많은 인터넷 커뮤니티가 갖는 전파의 용이성이 있다.6 - 22.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을 위한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양상과 문제점실패사례․삼성의 인터넷 CF ID10100

  •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3
  • 스토리텔링 사례 애니콜로 대표되는 삼성의 핸드폰 광고에도 핸드폰의 기능이나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넘어, 서로 다른 사상과 체제를 넘어 교감하는 하나의 어울림 이라는 주제로 남북한의 젊은이의 만남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북한의 예술인 조명애와 남한의 가수 이효리가 애니콜을 통해 서로 교감하는 모습을 통해 ‘시간과 공간을 초월한 세계인의 만남이라는 애니콜 브랜드의 정신을 표현한다. 특히 남북한의 분단 상황이라는 한계에서

  • 광고와 자본주의 광고 우리 시대의 새로운 이야기꾼
  • 스토리를 입다.2.1 기업이미지와 스토리텔링(1) 삼성전자의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동네TV 편 (1997.8~1998.2)」「세탁기 편 (1999.2~4)」기업이미지 광고 가운데 대표적인 성공 케이스로 손꼽히는 삼성전자의 ‘또 하나의 가족’ 캠페인 광고 시리즈는 지난 97년 ‘지하철 편’이 전파를 탄 이후로 2008년 현재에 이르기까지 무려 10년에 걸쳐 같은 맥락 안에서 꾸준히 일관된 컨셉을 갖고 광고를 집행해 왔다. 특히 97년 8월 세 번째로 선보인 ‘동네TV’

  • [스토리 텔링] 스토리텔링의 기업마케팅과 디지털 스토리텔링 상품
  • 스토리텔링은 이야기를 담아 파는 상품삼성전자는 자사의 다양한 소식과 스토리를 취재 ․발굴해 블로그를 통해 널리 알리는 대학생 스토리텔러단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들 간의 기술력이나 디자인은 서로 엇비슷해지고 있는 시대다. 적절한 가격과 품질은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요소이지, 더 이상 구매의 핵심요소가 아니다. 바야흐로 소비자의 구매에 가장 큰 영향력을 미치는 것은 브랜드 가치다. 따라서 기업들은 확실한 가치를 브랜드 속에 구축

  • 스토리텔링의 사례 아이폰
  • 삼성이나 LG같은 회사의 휴대폰 광고는 대부분 20%의 스토리텔링과 80%의 스펙 설명에 대한 광고이다. 그리고 애플의 휴대폰 광고는 15%의 스펙 설명, 85%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광고라고 생각했다. 그런데도 스마트폰, 하면 아이폰이 먼저 떠오른다. 나는 항상 그 이유가 궁금했다.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스펙에 대해서는 거의 설명이 없는 애플의 스마트폰을 사람들은 과연 무엇을 믿고 사는 것일까. 라는 의문점이었다. 하지만 스토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