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의 사례 아이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이폰이 없다는 건 그런 아이폰이 없다는 것’ 이 말은 아이폰이 한국에 낸 광고에 나오는 멘트다. 애플은 아이폰을 광고하면서 아이폰을 혁신이라고 칭했고 스펙보다는 아이폰으로 할 수 있는 일 아이폰만이 할 수 잇는 일을 광고에 담았다. 물론 사실이지만 마치 아이폰이 모든 편의기능을 담고 있는 ‘혁신’ 그 자체로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되었고 애플은 큰 수익을 올리게 된다. 이 광고로 인해 사람들의 머릿속에 새겨진 ‘아이폰 = 혁신’이라는 이미지는 오랫동안 남아있었고 그 후에 출시되는 아이폰의 모든 제품, 아이패드와 맥북, 아이폰 모두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며 기업의 수익과 기업의 이미지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그렇게 지금의 최고의 스마트 전자기기 회사 애플이 탄생했다.
2.애플의 전략
애플은 아이폰을 판매할 때 고객들에게 핸드폰을 산다. 라는 생각을 주기보다는 혁신을 산다. 라는 느낌을 갖게 해주었고 한번 아이폰을 구매해서 써본 고객들에게 혁신이라는 이미자와 모자라지 않은 성능, 깔끔한 디자인 같은 여러가지 장점으로 다시 아이폰을 찾게 했다.
즉, 깔끔한 디자인과 괜찮은 성능들이 사람들에게 보여지기 위해 애플은 혁신이라는 이미지로 어필한 것이다.
3.아이폰을 선택한 이유
우리나라의 휴대폰, 예를 들어 삼성이나 LG같은 회사의 휴대폰 광고는 대부분 20%의 스토리텔링과 80%의 스펙 설명에 대한 광고이다. 그리고 애플의 휴대폰 광고는 15%의 스펙 설명, 85%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광고라고 생각했다. 그런데도 스마트폰, 하면 아이폰이 먼저 떠오른다. 나는 항상 그 이유가 궁금했다.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스펙에 대해서는 거의 설명이 없는 애플의 스마트폰을 사람들은 과연 무엇을 믿고 사는 것일까. 라는 의문점이었다. 하지만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수업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조사해본 결과 애플에서 했던 그 스토리텔링이 스펙설명보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서, 믿을 수 있어서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람들의 마음 또한 잘 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아이폰을 선택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