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의 사례 아이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2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이폰이 없다는 건 그런 아이폰이 없다는 것’ 이 말은 아이폰이 한국에 낸 광고에 나오는 멘트다. 애플은 아이폰을 광고하면서 아이폰을 혁신이라고 칭했고 스펙보다는 아이폰으로 할 수 있는 일 아이폰만이 할 수 잇는 일을 광고에 담았다. 물론 사실이지만 마치 아이폰이 모든 편의기능을 담고 있는 ‘혁신’ 그 자체로 사람들의 머릿속에 각인되었고 애플은 큰 수익을 올리게 된다. 이 광고로 인해 사람들의 머릿속에 새겨진 ‘아이폰 = 혁신’이라는 이미지는 오랫동안 남아있었고 그 후에 출시되는 아이폰의 모든 제품, 아이패드와 맥북, 아이폰 모두 엄청난 판매량을 보이며 기업의 수익과 기업의 이미지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그렇게 지금의 최고의 스마트 전자기기 회사 애플이 탄생했다.
2.애플의 전략
애플은 아이폰을 판매할 때 고객들에게 핸드폰을 산다. 라는 생각을 주기보다는 혁신을 산다. 라는 느낌을 갖게 해주었고 한번 아이폰을 구매해서 써본 고객들에게 혁신이라는 이미자와 모자라지 않은 성능, 깔끔한 디자인 같은 여러가지 장점으로 다시 아이폰을 찾게 했다.
즉, 깔끔한 디자인과 괜찮은 성능들이 사람들에게 보여지기 위해 애플은 혁신이라는 이미지로 어필한 것이다.
3.아이폰을 선택한 이유
우리나라의 휴대폰, 예를 들어 삼성이나 LG같은 회사의 휴대폰 광고는 대부분 20%의 스토리텔링과 80%의 스펙 설명에 대한 광고이다. 그리고 애플의 휴대폰 광고는 15%의 스펙 설명, 85%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광고라고 생각했다. 그런데도 스마트폰, 하면 아이폰이 먼저 떠오른다. 나는 항상 그 이유가 궁금했다. 뛰어난 스펙을 자랑하는 다른 브랜드에 비해 스펙에 대해서는 거의 설명이 없는 애플의 스마트폰을 사람들은 과연 무엇을 믿고 사는 것일까. 라는 의문점이었다. 하지만 스토리텔링과 문화콘텐츠 수업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조사해본 결과 애플에서 했던 그 스토리텔링이 스펙설명보다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서, 믿을 수 있어서 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사람들의 마음 또한 잘 끌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래서 나는 아이폰을 선택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앵그리버드 마케팅전략 성공요인분석 - 기업분석 핵심전략, 캐릭터마케팅, 감성마케팅, 발전방안 전략 제시
  • 스토리 = 앵그리 버드의 가장 큰 요소(Key Factor)는 게임의 바탕에 깔린 유머! 카툰 형태의 알아보기 쉬운 그래픽에 특이하고 엉뚱한 캐릭터는 쉽게 웃음을 유발하는요소가 된다. 게다가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들리는 효과음 역시 굉장히 재미있는효과음 위주로 제작. ◆ 캐릭터 디자인 마케팅= 게임을 하다보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으나, 앵그리 버드의 콘셉은 명확하다앵그리 버드를 처음 실행한 사람이 화면을 봤을 때 무슨 일이 벌어

  • [국제경영] 오리온의 중국시장 진출 PR전략
  • 스토리 텔링(On-line & Off-line)“오리온과 아르테미스”공중과 연애를(On-line & Off-line)“당신은 나의 아르테미스”자연스럽게 다가가 친구가 된다 “다정다감” (On-line & Off-line)소프트 콘텐츠로 스며든다(On-line)“아이폰 어플리케이션”오리온 스토리텔링공중과 연애를 COLLECTSELECT1차EXHIBITIONCONCERTPARTY & PRESENT2차소프트 콘텐츠로 스며든다파급효과문화형성 및 트랜드 주도충성고객 확보 및 대중과 소통신제품 반응 조사가능간접광고 극대화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애플 광고
  • 스토리텔링 사례1. 애플 광고오래된 물건을 정리하던 중 손녀는 우연히 할머니의 육성녹음과 노래가 담긴 레코드판을 발견하게 된다. 레코드에는 할머니가 참전을 위해 함께하지 못하는 할아버지에 대한 그리움의 메시지가 담겨있고 진심이 담긴 블루지 노래가 녹음 되어 있다. 손녀는 아날로그 음원을 ‘맥북’으로 옮기고 편곡하고 ‘아이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할머니의 감성을 이해하려 한다.늦은 밤 tv를 보다 잠든 할머니 곁에 같이 잠들어

  • 스토리텔링 사례조사 팀버랜드
  • 아이폰으로 동영상을 만들어 가족들에게 감동을 주고 따듯한 가족애와 감성을 보여주는 그런 내용의 광고입니다. 다른 회사와는 다른 기술과 시리즈물을 연이어 보여주지만 이 회사의 광고는 그렇지 않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광고의 잔잔한 배경음악과 따듯한 분위기 아이폰과 살아가는 모습들 이것이 바로 이 사람들의 감성을 어필하는 것이며 브랜드 충성도와 성능은 개인의 선택의 기준이지만 이 광고의 감성을 어필을 하여 믿음과 신뢰를 주고 상

  • DREAM SOCIETY 드림소사이어티
  • 스토리텔링과 같은 용어들의 등장이 잦아졌는데 이 책이 그 선구자적인 역할을 하지 않았나 싶다.그럼 이야기 란 도대체 무엇일까?이야기란, 가치에 대한 진술이라고 이 책에서는 정의된다. 다른 말로 하면, 이야기는 과학적 진리에 적용되는 기준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것이다 라고 생각할 수 있다 이야기에는 우주나 지구에 관한 것에서부터 우리가 누구이며 또 상대방은 누구인가에 대한 일상의 세세한 부분까지도 포함된다. 이런 이야기들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