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 두유시장의 마케팅 전략분석 -매일유업 순(純)두유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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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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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2. 거시 환경 분석
3. 시장 분석
4. 마케팅믹스 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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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제품 선정 배경
매일유업의 ‘순(純)두유’
• 콩 비린내를 제거한 깔끔한 맛과
귀여운 디자인의 두유 음료
• 웰빙 열풍
• 식품의 편의화
• 온장고 기능에의 주목
• ‘베지밀’의 압도적 시장 점유율
• 후발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매출 기록
• 정식품 ‘베지밀’
• 삼육식품 ‘고소한 삼육두유’
• 남양유업 ‘두대리의 맛있는 아침’
• 롯데칠성음료 ‘참두’
두유 시장은 기술력이 발달하고 있으며,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웰빙, 기능성 제품을 선호하는 가치 위주의 소비 형태에 따라 주목 받고 있는 시장이다.
경쟁우위 경쟁구도 및 경쟁상황
2008년 현재 병 두유 시장은 매일유업의 ‘순두유’가 38%, 정식품의 ‘베지밀’이 55%, 기타 제품들이 7%를 차지하고 있음
순두유 VS 베지밀
삼육식품 ‘고소한 삼육 두유’
해태음료 ‘고소한 아침 두유’,
롯데칠성 ‘참두’,
남양유업 ‘두대리의 맛있는 아침’ 등
자료평가
- 전체 구성이 좋고, 짜임새 있다.
- hbh2***
(2016.01.22 18:3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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