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전략적 제휴, 합작투자, 기업인수합병 다음 커뮤니케이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포털 사이트
2. 다음 커뮤니케이션
3. 문제1
다음이 한국의 대표적인 포털로 성장하였던 원인은 무엇인가?
4. 문제2
Yahoo와 같은 다국적 기업에 비해, 다음이 경쟁우위를 갖는 방법은 무엇인가?
5. 문제3
다음이 향후 보다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한 수익모형에 대해 토의해 보자
6. 기타 자료
본문내용
Yahoo와 같은 다국적 기업에 비해,
다음이 경쟁우위를 갖는 방법은 무엇인가?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카페, 블러그, 티스토리 등)

동영상 서비스 강화 및 사용자 참여 유도(스포츠중계, UCC)

다양한 정보와 결합한 지도검색 서비스

다양한 캠페인 진행(독도, 나라사랑 등)

다음이 향후 보다 많은 수익을
얻기 위한 수익모형에 대해 토의해 보자

- 다양한 광고 서비스제공을 통한 광고료 수익
(동영상, 블러그, 카페)

- 다양한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그에 대한 수수료를 받음으로 수익 증대

- 기존의 온라인 쇼핑 서비스 강화를 통한 수익

-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확보할수 있는 상품구매 패턴, 라이
프 스타일, 여론조사 등을 다른 업체에 판매하여 수익을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 [졸업][회사법] M&A(인수합병)에 대해서
  • 합병, 영업의 양수, 새로운 회사설립에의 참여 등 “기업결합”을 포함하는 개념이다.가. M&A ▹Mergers : 기업의 합병으로 두 개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통합 ▹Acquisitions : 기업의 인수로 경영권을 수반한 타 기업 주식(지분)의 인수 또는자산(영업)의 양수 나. 벤쳐기업에서의 전략적 제휴벤처기업을 중심으로 한 합작투자, 상호지분참여, 기업인수 등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전략적 제휴라고 통칭한다.‘벤처기업육성에관한특별조치법’ 제2

  • 적대적 기업인수합병(M&A)의 개념, 유형, 적대적 기업인수합병(M&A)의 유의사항, 전략적 수단, 적대적 기업인수합병(M&A)의 위임장쟁취, 적대적 기업인수합병(M&A)의 유망종목, 적대적 기업인수합병 기법
  • 투자의 대체적 성격도 갖게 되며, 국제포트폴리오를 구성하기 어려운 국내투자자를 위한 국제기업의 전략대안이기도 하다.기업이 사업기회를 해외까지 확대시키기 위한 해외직접투자의 방안에는 자사개척방식, 합작투자, 인수․합병 방식으로 나눌 수 있다. 이들 세 가지의 해외직접투자 방안 중에서 인수․합병 방식을 선택하게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자사개척방식에 필연적인 생산설비, 유통망, 인재 등과 같은 경영자원의 확보에 따른

  • [중소기업 전략][중소기업 인터넷전자상거래 전략]중소기업 경쟁 전략, 중소기업 자금조달 전략, 중소기업 경영 전략, 중소기업 제휴전략, 중소기업 인터넷전자상거래전략, 중소기업 생존전략, 중소기업 성장전략
  • 기업 재무구조의 개선4) 조직활성화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활성화5) 조직문화의 혁신6) 디지털 시대에 맞는 혁신적 인력관리방안 강구2. 과감한 아웃소싱(Outsourcing)전략3. 인터넷(Internet)등 정보통신기술의 전략적 활용Ⅶ. 중소기업 성장 전략1.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성장전략1) 기업성장의 개념2) 중소기업의 성장단계와 성장전략2. 성장전략의 이해1) 기업계열화전략2) 고도화전략3) 다각화전략4) 이업종교류전략5) 사업전환전략6) 인수․합병

  • [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