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한국 네슬레 테이스터스 초이스 마케팅 전략- 맥심과의 경쟁구조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기업 및 브랜드 소개
[본론]
1. ‘테이스터스 초이스’의 브랜드 분석
(1) 제품 확장 전략을 통한 신규 시장분야(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 개척
(2) SWOT분석
(3) STP
(4) 4P Marketing Mix
3. 브랜드 경영의 문제점
(1) 브랜드의 현 경영 상태
(2) 문제점
4. 경쟁사 분석
(1) 경쟁기업 및 브랜드
(2) 경쟁사 분석
[결론]
1. 발전 방향
2. 요약 및 정리
- 본문내용
-
(3) STP
발매 당시부터 테이스터스 초이스 주 타겟은 20~30대 직장 여성이다. 이는 기존 시장에서 입지를 굳건히 하고 있던 맥심에 맞서기 위한 집중화 전략의 일환이었다.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여성의 사회 진출이 활발해 지고 여성의 사회적 위상이 높아지기 시작한 시기에 한국 시장에 진출했다. 따라서 20~30대 전문 직장 여성을 표적시장으로 세련되고 합리적인 사고를 하는 현대 커리어 우먼의 현명한 선택이라는 이미지로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포지셔닝 하였다.
수프리모 역시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시장이라는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비교적 젊은 연령대의 (결혼의 유무에 관계없음) 소비자를 주로 공략하였다. 온라인상의 마케팅에 주력한 이유도 인터넷과 온라인으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는 젊은 층의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서이다.
(4) 4P Marketing Mix
1) Product
기존의 선점 브랜드인 맥심보다 고급의 이미지를 지향하고 있다. 다국적 기업인 네슬레를 앞세운 외제 브랜드라는 인식 또한 여기에 일조했다. 한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추기 위해 네슬레 본사로부터 VAX 공법을 개발하고 도입함으로써 부드러운 맛과 풍부한 향을 동시에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했다.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제품 자체의 질에 집중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고급커피로서 다가가고자 했다.
제품의 상향 확장 전략의 일환인 수프리모의 출시 또한 같은 맥락으로 풀이할 수 있다. 커피의 기원지로 알려진 에티오피아에서도 1,600m 고산지대의 비옥한 화산토와 청정한 자연에서 극소량만 생산되는 최상급 원두인 ‘골드빈’을 사용함으로 타 인스턴트 커피믹스와의 차별화 추구하였을 뿐만 아니라 포장에서도 절제된 색감과 간결한 디자인을 통하여 고급스러운 제품이미지를 강조하여 프리미엄 커피라는 새로운 포지션 구축하고자 했다.
2) Price
테이스터스 초이스는 발매 당시부터 고급화를 지향하여, 비교적 고가의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해 왔다.
수프리모는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라는 제품의 특성에 걸맞게 기존 제품보다도 약 20% 정도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