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프로스펙스 PRO-SPECS 의 IMC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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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 이유
브랜드 소개
상황분석
브랜드정체성
ATL + BTL
대안
결론
본문내용
시대별로 보는 PRO-SPECS

00’S(중반까지)

프로스펙스는 2000년 말 서태지를 광고 모델로 섭외, 신제품 OOC (Out Of Class)가 긍정적효과를 이어나가지 못함.
2002년 부터는 여러 편의 러닝CF로 확고한 러닝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지만 외국브랜드들에 밀려 종합 스포츠 브랜드로서의 위상은 점점 하락
러닝 CF 이후 뚜렷한 마케팅 활동이 없던 프로스펙스는 지난 2006년 신세대 스타 윤은혜를 광고모델로 섭외하여 지면광고 등으로 프로스펙스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 젊어짐을 알렸지만 이 역시 한정된 마케팅 활동으로 많은 실적으로는 이어지지 못하게 됨
2007년 에너지 회사 E1은 프로스펙스를 국내는 물론 나이키와 같은 글로벌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각오를 밝힘.


경쟁사 분석

 
TARGET

15~35세의 남자
12~50세까지의 남성 10대 후반에
20대초반의
여성
매출순위 1위 2위 5위
가격대
(상대적) 상 상 중상
최근 trend
고기능 성
스포츠 제품 스포티룩,
트랙수트
(=츄리닝 패션)
패션성, 기능성
강조한 제품
Brand 이념 및 전략
Just do it Impossible is
nothing 세계에서 가장 호감 가는 브랜드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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