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관광] 인터넷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인터넷마케팅
특징
방법
장점/단점
중요성
인터넷 여행사의 개념과 인터넷 마케팅 효과
인터넷 여행사 개념
인터넷 마케팅 효과
국내 인터넷 여행사의 사례분석
하나투어
- 본문내용
-
인터넷마케팅의 단점
개인의 사생활 침해의 가능성이 농후하다.
개인의 보안 문제가 사회적으로 심각해 질 수 있다.
구매 과정에서 face-to-face communication이 내포하고 있는 정감이 없다.
인터넷 마케팅이 점차 그 영향력이나 세력을 확장함에 따라 관계자들(즉 24시간 인터넷 마케팅 담당자들)의 생활 리듬이 보통 사람과 역행해 사회적인 건강 문제화 될 가능성도 있다.
지나친 Network화는 몰 개성화를 촉진할 수 있다.
지나친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안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인터넷에 자유롭게 게재되는 자사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정보 때문에 회사가 손해를 입는 경우도 발생한다.
인터넷마케팅의 중요성
1.경제적 동기
인터넷이 제공하여 주는 범세계적인 시장과 저렴한 거래비용 이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비즈니스는 인터넷이 시장에서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상품의 제조원가 이외에도 임대료, 인건비 등과 같은 거래비용이 발생한다. 그런데 인터넷 비즈니스는 점포도 필요 없고 종업원도 필요 없기 때문에 현실 세계에 비해 훨씬 저렴한 거래 비용을 가지고 전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거래 활동을 할 수 있다. 이점이 대부분의 기업에게 인터넷 비즈니스를 시작하고자 하는 경제적 동기이다.
기술적 동기
인터넷과 관련된 여러 가지 기술이 발전하게 되면서 기존에는 거래가 불가능했던 상품이 인터넷 비즈니스를 통해 거래가 가능해졌다는 것이다.
이전에는 컴퓨터 게임, 영화, 신문 등 각기 다른 미디어를 통해 전달되어야 했던 것들이 이제는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 포괄적으로 제공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