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코 KIKO 사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KIKO란?
KIKO의 문제점
KIKO의 덫
결론
- 본문내용
-
KIKO의 옵션 종류
KIKO의 옵션 유형은 다음 4가지로 요약된다.
상 황 옵 션 결 과
계약기간 중 한번이라도 Knock-out 환율 아래로 떨어진 경우 계약 소멸 고객(기업)들은 환위험에 노출
계약기간 중 한번이라도 Knock-in 환율 위쪽으로 올라선 경우 계약금의 일정배수를 행사환율로 매도 매도해야 하는 달러가 수출대금의 일정배수이므로 모자라는 달러는 시장에서 비싸게 사서 행사환율로 매도(또는 그 차액만큼의 원화금액 지급)로 손실 발생
Knock-in 환율과 Knock-out 환율 사이에서
움직이다가 만기 시
행사환율 이하로 끝난 경우 행사환율로 수출대금을 매도 행사환율과 시장 환율 차이만큼
이익 발생
Knock-in 환율과 Knock-out 환율 사이에서 움직이다가 만기 시 행사환율 위에서 끝난 경우 시장 환율로 수출대금을 매도 옵션거래를 하지 않은 상황이 되고, 수출대금 환위험에 노출
선물환이란?
환율변동으로 야기되는 위험 부담을 덜기 위해 이루어지는 외환거래로
달러를 매개로 원화를 거래하면서 미래의 일정시점에 특정가격으로 달러를
사고 팔겠다는 약정을 맺으면서 이뤄짐.
예)수출업체 매월100만달러씩 1200만달러 윈도 키코거래 총12개월
계약시 환율 970원 STRIKE(약정환율: 980원 KI(상한선: 1040원 KO(하한선: 910원
→현재환율이 970원이고 동일한 물량을 수출한 두 수출업체A, B가 선도거래와
통화옵션상품인 윈도 키코거래를 통해 각각 헤지 할 경우 비교.
<수출업체A>: 녹인1040원,녹아웃910원에 매월100만달러씩 12개월동안 980원에
매도하는 윈도키코를 거래.
<수출업체B>: 당시시장은행 선도거래가격인 971.5원에 매월100만달러씩
12개월동안 매도하는 선도거래를 함.
거래한 시점에 윈도키코를 거래한 수출업체A는 수출업체B보다 8.5원980-971.5)
높게 매달 매도할 수 있어 차익실현이 예상.
일반적으로 환율상승시 수출업체는 받을 수출대금의 원화환산금액이 올라가
환이익 발생
그러나 수출업체B는 선도거래를 통해 각 만기시점의 환율을 고정했기 때문에
추가적인 환이익을 기대할 수 없다.
반면 수출업체A는 ‘녹인 레벨인 1040원에 도달하지 않는다면 해당 월별로 약정된
은행과의 환매도 거래의무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환율상승에 따른
추가이익발생.
만약 환율이 하락한다면 수출업체A가 B보다 높은 환율인 980원에 매도가 가능,
환율이 한달 단위 만기별로 ‘녹아웃 레벨인 910원을 하회한다면 수출업체A가
가진 당만기의 980원 매도권리가 사라지게 되어 다시 환위험에 노출될 가능성이 존재.
하지만 환율이 녹인,녹아웃 사이에서 움직였을 때 발생되는 수익구조를 보고
많은 기업들은 이전과 마찬가지로 2008년도 외환시장의 변동성이 작을 것이라는
예측하에 선물환거래보다 키코로 환헤지를 한 것이다. (그림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