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이집트의 자동차 부품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이집트 개관
ⅰ. 이집트 주요 지표 및 통계
Ⅱ. 기회요인(Opportunities)
ⅰ. Examining market size
ⅱ. Cost consideration
Ⅲ.Risk
ⅰ.Political risk
ⅱ.Monetary Risk
ⅲ.Natural Disaster
ⅳ.Competitive risk
Ⅳ. 이집트, 왜 자동차 부품 산업인가?
Ⅴ.Country comparison tools
ⅰ.알제리
ⅱ.이스라엘
ⅲ.사우디아라비아
ⅳ.이란
ⅴ.아랍에미리트
ⅵ.이집트
◦ Country Comparison Tools - Grid
- 본문내용
-
2. 섬유산업
이집트가 섬유산업을 수출전략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고 있어 섬유원료 및 섬유기계 수출이 유망시되고 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에 따르면 이집트 정부는 섬유원료 및 기계류에 대한 관세를 최소화하고 섬유완제품에 대해 40% 이상의 고율의 관세를 부과하는 등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여기에 이집트가 주도하고 있는 COMESA 9개국간 무관세화협정 발효(2000년 11월)로 섬유제품의 수출이 늘어나고 있어 섬유기계의 수출 기회 또한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3. IT 산업
이집트 정부는 전자정부 실현을 위해 IT 분야의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동통신을 비롯한 초고속 인터넷 등 IT 분야는 이집트 정부의 육성의지가 강한 분야이다. 그러나 이집트의 유선 보급률이나 인터넷 사용률(5.6%)은 매우 저조한 실정이다. 이것은 다른 한편으로 이집트 IT 분야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최근 이동통신 활성화를 위해 제3사업자 도입과 유선통신을 담당하고 있는 국영기업 Telecom Egypt의 지분 매각이 추진될 가능성이 있어 향후 이집트의 IT 시장은 지금보다 더욱 경쟁적 구도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이집트 IT 시장이 완전한 경쟁구도로 바뀌기 전 시장 선점을 위한 빠른 이집트 IT 시장 진출이 필요한 시점이다.
4. 자동차 부품 산업
이집트 국내산 자동차 부품의 낮은 경쟁력, 조립차량 생산 증가, 노후차량 증가에 따른 A/S 부품 수요가 꾸준하여 자동차 부품 수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현지 자동차 부품 기업별 생산 규모가 작으며 경쟁력을 보유한 일부 제품 (자동차용 유리, 배전선 등)만이 조립용이나 A/S용으로 시중에 유통되고 있고 현지 부품 생산은 자동차 유리, 배선, 브레이크 패드 등의 저 부가가치 제품에 치중되어 있어 원자재 수입 비중이 높다. 또한 이집트는 현재 20년 이상 노후 택시 4만 대를 교체 중에 있어 교체 작업이 완료되면 자동차부품 시장이 단기간 조정을 받은 후 교체된 차량을 중심으로 자동차부품 시장이 새롭게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되는 바, 이와 같은 시황 변화를 적극 활용 필요하다.
□ Price level
1. 高 물가 지속
2008년 연 평균 소비자 물가상승률이 11.7%로 예상됨에 따라 고물가에 따른 서민의 생활고가 가중되고 있다. 게다가 2009년에도 고물가 지속으로 10% 이상의 물가상승이 전망되고 있다. 이집트에서 물가가 급격히 오르는 것은 세계 곡물 가격 급등 때문이다. 밀 등 주요 식량을 수입에 의존하는 이집트로서는 어쩔 수 없이 세계 곡물 시장으로부터 직접 영향 받을 수밖에 없다.
이집트 정부는 최근 석유·담배 값을 각각 30%·50% 인상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