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기업 혼다(HONDA)의 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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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비자 욕구 파악

시장 세분화(SEGMETATION)

표적 시장의 선정(TARGETING)

포지셔닝(POSITIONING)


마케팅 믹스(MKG MIX)
본문내용
모터 사이클 사업

설립 초기부터 육성해온 주력 사업
독자적인 기술확보로 인한 기술경쟁력강화
중국 혼다, 타이 혼다 등의 현지생산거점 확보에 따른 가격경쟁력 확보
기종의 다양화로 소비자의 수요 충족
03년 한 해 803여 만대의 모터사이클 판매량으로 세계 1위


자동차 사업

고품질 고성능 제품
해외 시장 진출 전략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 충족 전략
안전
환경


해외 시장 진출

일본 내 후발 자동차 메이커 업체 약점
빠른 해외 시장 진출(1982년 美 오하이오 공장 설립)
연간 판매량의 70%이상이 해외 판매(07년 기준 320만대)
현지 생산 거점 확보(미국 내 13개 공장)로 가격경쟁력 우위 확보
미국형, 유럽형, 아시아형 등의 현지화 전략
빠른 해외 시장 진출은 90년대 버블경제침체기에서도 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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