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교보문고의 기업소개
본론
1. 온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② STP
③ 4P
(2) 외부환경분석
- 경쟁사분석
2.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내부환경분석
① SWOT
결론
조원이 내린 취약점 개선 및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교보문고의 기업소개
교보문고는 지난 1980년 1월 24일 "국민교육진흥의 실천적 구현"이라는 창립 이념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981년 월 1일 광화문 매장이 개점했다. 지금은 각 큰 도시마다 중․대형 서점들이 많이 들어섰지만, 교보문고 설립 전까지는 조그만 규모의 중소형 서점들이 운영되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대형서점 이라는 틀을 교보문고가 먼저 시작한 것은 당시로선 초유의 일이었다.
또한 교보문고는 ‘한국 산업의 고객만족도조사(KCSI)에서 대형서점부문 1위 기업’으로 13년 연속(1997~2009년) 선정되었으며, 1:1 맞춤도서 정보를 제공하는 ‘북마스터 제도’를 운영하고 있고 고객의 작은 불편이라도 즉시 보상해주는 '서비스 품질 보증제도‘, ’고객 모니터제도‘를 운영하는 등 고객들이 더욱 안락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문화쇼핑을 할 수 있도록 각종 서비스 제도를 개발. 도입하고 있다.
기존의 오프라인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 상대였던 종로서적은 몰락하고, 전자상거래의 활성화에 따라 YES24와 알라딘 등이 성장하여 새로운 경쟁자로 등장한다. 이렇듯 시장의 환경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보문고는 시장 선도 기업의 자리를 지키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며 적응해 나가기 위해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
앞으로의 전망
교보문고는 서점 시장(오프라인)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시점인 만큼 앞서 분석한 내부, 외부 환경과 마케팅 전략 부분에서
대체적으로 안정적인 위치에있음을 알 수 있었다.
하지만 인터넷 교보문고는 인터넷 서점 간의 시장 점유율에서 아직
그 기반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과
다양한 촉진 활동을 기대해 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