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베트남과 HJC 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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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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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분석
1. 일반 개관
2. 베트남 시장선정 이유
(1) 지속적인 전반적 경제성장
(2) 오토바이 헬멧 의무 착용 법령 강조
(3) 오토바이 헬멧에 대한 새로운 규정 발표
3. 향후 전망
․기업 분석
․SWOT 분석
․4P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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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토바이 헬멧 의무 착용 법령 강조
2008년 12월, 전면적인 오토바이 헬멧 착용 의무 개시와 함께 국가에서는 100% 착용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베트남 국민들의 오토바이 헬멧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3) 오토바이 헬멧에 대한 새로운 규정 발표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은 오토바이 헬멧이 시장에 유통되면서 호치민시에서 2008년 11월 15일 새로운 안전모에 대한 규정을 발표하였고 세계적으로 상품성을 인정받은 한국 제품 판매량 증가가 예상된다.
※ 이에 따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무역 확대가 이루어지고, 구매력 증가에 따라서 내수 시장도 확대될 것으로 전망한다.
3. 향후 전망
베트남은 향후 인도차이나 반도라는 강국의 위치를 넘어서 태국에 필적하는 경제 규모를 달성하기 위해 사회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수립, 추진하고 있다. 또한 ASEAN 회원국으로서 AFTA의 관세인하 프로그램 추진은 물론, 아세안-중국 FTA, 아세안-한국 FTA 등을 통해 아시아 지역 내 경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2007년 6월 1일 한국-베트남(아세안) FTA 상품분야가 발효됨에 따라 향후 한국과 베트남 간의 무역투자 관계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기업 분석
홍진 크라운은 1971년 창설되어 오토바이 헬멧용 내피생산으로 시작하여 1974년에는 본격적으로 오토바이 헬멧 생산을 시작하였다. 1980년 이후 주요 품질 규격을 획득하면서 하면서 수출을 시작하여 1992년 1200만$의 수출을 달성하였다. 총 매출액을 약 120억 원으로 종업원은 200여명이다. 연간 생산능력은 35만개로 그 중 90%를 수출하고 내수는 10%로 그 비중이 작은 편이다.
1985년 일본 및 싱가포르에 수출을 시작했는데 10000개 미만으로 규모가 작고 그 중 30%는 OEM방식으로 이루어졌다. 1986년 KOTRA의 주선으로 미국과 캐나다에 진출하게 되었으며 기존 업체인 SHOEI와 BELL 등으로부터 OEM제의를 받았으나 모두 거절하고 HJC고유상표로 진출했다. 유럽시장은 1991년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진출하여 현재 약 20000개를 수출하고 있다. 신제품을 개발하는 홍진 연구소와 국내 공장 및 HJC 미국법인, HJC중국공장, HJC유럽법인을 현재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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