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마케팅] 웅진코웨이의 소비자 만족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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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서론

1-1. 고객만족이란 무엇인가.

2-1. 모범 사례로서 웅진코웨이 선정이유

2-2. 웅진코웨이 선정의 의의

Ⅱ.본론

3-1. 웅진코웨이의 기업이념

3-2.1. 경영이념과 Vision

3-2.2. 웅진코웨이의 CS 경영비전

4-1. 웅진코웨이의 SWOT 및 STP전략 분석.

5-1. 고객 만족 경영 전략

6-1. 웅진코웨이의 고객 만족 경영에 의한 경영 성과 제시

6-2. 향후 CS추진계획


Ⅲ.결론

본문내용
웅진코웨이의 소비자 만족 경영


Ⅰ.서론

1-1. 고객만족이란 무엇인가.

1. 고객만족의 정의
고객만족은 소비경험으로부터 얻어진 결과물 또는 소비경험에 대한 평각의 과정

2. 고객만족경영의 의미
고객만족경영이란 기업경영의 최종목적을 고객만족에 두고 고객만족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것

목표고객의 욕구 파악→고객의 욕구충족 위한 제품, 서비스 제공→고객의 만족수준 최대화→기업의 이익 극대화

3. 고객만족경영의 역할과 중요성
기업은 고객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 또는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해줌으로써 만족한 고객을 만들 수 있으며, 무한경쟁 시대에서의 경쟁우위의 핵심은 고객만족!!!

4. 고객만족경영의 필요성
시장의 경쟁 격화
WTO협정에 의해 내수시장이 개방→시장진입 규제조치 철폐→IMF관리경제로 인해 내수 시장 수요 급락→공급과잉현상→기업의 재고 증가→만드는 것보다 만들어 낸 것을 어떻게 파는냐가 중요한 과제!!!

과거보다 까다로워진 소비자의 구매행동▷기업이 고객만족경영체제로 변하지 않으면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없는 환경이 조성
5. 고객만족의 효과
고객만족은 고객의 재구매 행동에 영향을 줌.
참고문헌
참고문헌
<서비스경영> 서비스경영연구회. 2004.
<넘버 3는 없다> 백풍렬, 주간경제 824호, 2005.

참고자료(웹사이트)
웅진코웨이 홈페이지 http://www.coway.co.kr
웅진코웨이 투자자 정보 사이트 http://www.cowayir.com/
웅진사이버감사실 http://audit.woongjin.com/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hongjig?Redirect=Log&logNo=1500099120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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