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마트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현황
유통 정보 시스템
검수 , 검열
물류 시스템
swot분석
경쟁사 비교
마케팅 믹스의 개발
매출액 및 점포수 변화
국내 카테고리 킬러 현황
<관련 출처>
- 본문내용
-
•커 스 터 마 이 징
•타 기업 내 직원 할인 등의 내부 마케팅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 진출(명동, 압구정, 서면, 부산대학 앞 등)
•타임 세일 (시간 내 입점 고객 5~10%,최대 15%할인 행사)
•거대한 머천다이저 구성 전략
•빠른 회전율로 인한 노마진 전략
•일 년 내내 이어지는 이벤트 마케팅(신학기 세일, 한여름 summer 바캉스 세일 , 수험생 할인 등)
swot분석
강점(strength)
-전문 카테고리 샵 이미지 부각 (단일품목 취급)
-전 세계 신발 한 곳에, 이색전략 (국내 최대 규모 신발전문 매장)
-최대한 편안함을 추구한 매장 인테리어(자유스러움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소비패턴에
맞는)와 넓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 보다 다양한 상품을 디스플레이 하여 고객에게 보다
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
-아동용,3,40대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4만~10만원 대의 다양한 신발을 갖춤.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 스타일 파악하면 곧바로 제품 확보에 나서는 기동성
(제품이 결정 되면 3개월 내 전국 매장에 전시)
-회사의 맨 파워(본사직원 20명,30대 초,중반): 상품, 기획, 영업, 마케팅 관리 등
4개부서 의 긴밀한 협조
-브랜드 별 담당직원 늘려 신속한 고객 대응
약점(Weakness)
-현금 매입으로 인한 재고부담의 가중 (마진이 없더라도 재고를 없애는 것이 이득)
-잘못된 유행성향 파악 시 악성 재고 우려 (특히 유행에 민감한 운동화 부분의 경우 재고에 대한 정확한 예측 중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