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마케팅] 프리미엄적 상표의 육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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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1. ‘트랜지션’의 상황

본론
가격인하
2. 수직적 브랜드확장
- 상급시장으로 진출
- 하급시장으로 진출
3. 연계브랜드

결론
연계브랜드 성공사례
우리 팀 결론
본문내용
1. 가격인하

Good
1. 매출증대와 규모의 경제를 보장


Bad
1.기존브랜드 구입시 얻을 수 있었던
심리적 가치의 하락
2.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희석.


Case) 중저가 유통망으로 진출한 초특급 디자이너 아이작 미즈라히

아이작 미즈라히는 많은 대중들이 자신의 제품을 접해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3년부터 타켓(Target)이라는 중저가 유통망만을 위한 브랜드를 시작


기존의 고객들이 아이작 미즈라히의 프리미엄 라인 제품을 백화점에서 구입함으로써 얻는 심리적 가치의 하락과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희석이라는 부정적인 결과


2. 수직적 브랜드 확장


시장의 상황이 악화되었을 때 기존의 브랜드를 가지고
현재 위치에서 상급이나 하급시장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전략


BUT, 브랜드와 기존브랜드의 컨셉 간에 본질적으로 모순
기존 브랜드의 특성을 왜곡 위험


Method 2-1. 하급시장으로 확장
2-2. 상급시장으로 확장


2-1 브랜드의 하급시장 확장
(염가형 시장의 브랜드 확장)


Good
1. 매출증대와 규모의 경제를 보장
2. 소매업체브랜드와 저가 제품의 경쟁업체
&외국의 저급제품 경쟁업체에 대한 대비책

Bad
1. 브랜드에 대한 하급품의 품질을 연상
2. 고가 브랜드의 위상을 잃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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