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듀퐁 DuPont의 6sigma(식스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What is DuPont ?
01 DuPont 소개
02 기업문화
02 5대 성장기반
Ⅱ DuPont의 6sigma
01 도입배경
02 기반수립과정
03 적용사례
04 성공요인
Ⅲ 결론
- 본문내용
-
6sigma 도입배경
수익의 20~30%의 품질실패비용 발생(약 60억 달러)
1990년대 말 DuPont의 정체성과 전략을 재확립할
필요성 통감
지식경제 부상에 발맞춰 새로운 변화 필요
경제와 환경보호의 새로운 경향으로 인해 기업의 성장 위축 가능성
화학제품 생산판매에서 무형제품 생산판매
생산성 향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룩하고 주주가치를
증대시킨다는 소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6sigma 도입 결정
6sigma 기반수립과정
2000년 말까지 블랙벨트 및 마스터 블랙벨트 1,200명 양성
2001년 말까지 그린벨트 6,000명 양성
2002 6sigma를 위한 설계 DFSS
: 900 DFSS, 매출 $12억 TLG프로젝트
2003 프로세스의 우수성
: 기업 핵심프로세스로 인정
2004 개혁/변화
: 마케팅, 판매 효율성, 운영 공급망
2004년 말까지 최종 검증된 이익 20억 달러
제 1세대. 품질 비용을 줄여라.
DuPont의 첫 번째 도전 목표:
6sigma의 출범 18개월 만에 10억 달러의 비용 절감
5가지 전술 계획:
1) 각 사업부 본부장의 성과급을 각각의 사업부 목표의
성과와 연계시킨다.
2) DuPont 18개 사업부 별로 6sigma 챔피언을 선발하고
교육시킨다.
3) 비즈니스 계층의 6sigma 목표를 높이 설정한다.
4) 예산과 재무 시스템을 구축하여 6sigma 프로젝트를
통해 도출될 수 있는 성과를 추적한다.
5) 6sigma 경영 검토 시스템을 구축한다.
제 2세대. 수익을 증대하라.
결함 감소에 주력 비용절감에는 성공했지만 수익 증대에는
만족할 만한 성과거두지 못함
비용절감이라는 유형의 세계에서
수익증대라는 무형의 세계로 목표를 전환
자료평가
- ppt가 자세하게 나와있지 않아 무슨 내용인지 알 수가 없다.
- tjdgns1***
(2014.11.12 19:26: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농심 짜왕 성공요인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짜왕 미래방향제시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