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6sigma(6시그마, 식스시그마) -GE,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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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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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시그마의 정의
2.6시그마 경영의 개념
3.6시그마 발전배경
4.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 사례
기업소개 2) 6시그마 도입배경
3) 6시그마 도입내용 4) 6시그마 도입결과
5) 6시그마 성공요인
5.GE 사례
1) 기업소개 2) 6시그마 도입배경
3) 6시그마 도입내용 4) 6시그마 도입결과
5) 6시그마 성공요인
6.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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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욕구를 정확히 이해하고 이를 위해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들에 의해 합리적으로 전사적 표준을 통해 측정하고 평가하여 도출되는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해 정해진 개선 프로세스에 따라 개선 또는 혁신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총체적 고객만족을 구현하는데 궁극적인 목적이 있다.
“전사적인 품질경영 운동”
부천병원의 6시그마 진행은 임상교수가 각 팀의
지도교수가 되어 진행
월 1회 프로젝트 미팅을 통해 진행사항을 점검
지도, 회의록을 QI실로 제출
매년 초에 시작한 프로젝트는 연말 QI경진
대회를 통해 우수 프로젝트에 대한 시상을 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장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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