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 여수세계박람회(여수엑스포)의 브랜드 인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론
여수세계박람회의 브랜드
․ 본론
Off-Line
1. 마스코트의 활용
1) 목적
2) 활용 사례
3) 여수엑스포 ‘여니’와 ‘수니’의 활용 방안 및 기대 효과
2. 방송매체를 활용
1) 목적
2) 세부 방안
<북극의 눈물>
3) 효과
3. 아쿠아리움의 활용
1) 배경 및 목적
2) 국내외 주요 아쿠아리움
3) 활용
On-Line
1) 목적
2) 세부방안
․ 결론
- 본문내용
-
․ 본론
Off-Line
1. 마스코트의 활용
1) 목적
캐릭터(마스코트)는 본질적으로 내재하고 있는 상징성, 차별성, 독창성, 가상세계의 현실화와 대리만족(비일상적 제시에 의한 만족), 오락성, 문화성 등으로 인하여 손쉽게 차별화되고 친근감이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동경광고 연구회, 캐릭터마케팅의 이론과 전략, (주)케이에이디, 1999, p22] 브랜드 광고의 유효수단으로써 광고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이와 같은 마스코트의 브랜드 인지에서의 역할을 통해 여수엑스포의 해양생태에 관한 주제와, 전 세계인의 축제인 엑스포가 여수에서 열리고 있음을 알리고자 한다.
2) 활용 사례
① 93대전엑스포의 꿈돌이
② 88서울올림픽의 호돌이
③ 2002한일월드컵의 아트모
3) 여수엑스포 ‘여니’와 ‘수니’의 활용 방안 및 기대 효과
① 활용 방안
- 캐릭터 상품으로서 활용
프로모션 아이템은 여수세계박람회의 이미지를 홍보하기 위한 것으로, 규정된 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내에서 캐릭터를 다양하게 적용하며, 여수세계박람회의 이미지를 왜곡 또는 변형시키는 일이 없도록 한다.
인형, 문구류, 티셔츠․모자․우산․가방 등 마스코트를 전면에 내세운 상품 제작
기존의 상품(공산품)에 마스코트가 노출된 포장
- 애니메이션 제작
과거 ‘새로운 도약의 길’이란 슬로건으로 개최된 대전엑스포의 마스코트 꿈돌이가 현대 ․ 미래과학을 주제로 한 TV시리즈 애니메이션으로 방영된 것처럼, 엑스포의 주제를 살릴 수 있는 내용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엑스포의 교육적 측면을 부각시키고 잠재적인 어린이, 영유아 관광객에게 여수엑스포를 친근하게 인지시킬 수 있다.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라는 주제로 열리는 여수엑스포인 만큼 ‘바다’와 ‘해양생태’라는 주제로 해양생태의 다양성과 보존의 필요성을 이야기할 수 있다.
ex) 바닷 속의 생물들과 함께 살아가는 여니와 수니,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친구를 찾아 떠나는데...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소개하고, 깨끗한 바다의 중요성, 권선징악의 교육적 내용을 담을 수 있음)
- 게임 제작
해양생태라는 주제적 공간을 배경으로 다양한 연령층 중에 특히 어린이, 청소년 관광객층이 여수엑스포와 엑스포의 주제(‘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효과와 향후 전망
- 여수세계박람회 마케팅 분석
- [방통대 컨벤션산업론 공통] 수업의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의 제I부(컨벤션산업의 개요 및 현황)인 제1장 ~ 제3장과 제II부(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인 제4장 ~ 제7장까지(제8장 제외)의 내용을 요약하고, 실제 개최되었던 컨벤션 사례 하나를 선택하여 이를 분석한 후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정리, 기술하시오.
- [스포츠관광] 베이징올림픽을 대비한 부산 관광상품분석
- [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지역발전을 위한 메가이벤트(Mega-event) 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