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세계박람회의 현황과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7.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세계박람회에 대한 이해
1. 세계박람회의 개념
2. 세계박람회의 목적
3. 세계박람회의 기원 및 설립
4. 세계박람회의 위상 변화
5. 세계박람회의 성격
6. 세계박람회의 개최 효과

Ⅱ.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요 및 현황
1. 여수세계박람회 개요
2. 여수세계박람회의 비전 및 목표
3. 여수세계박람회 주제
4. 박람회 CI
5. 박람회장 주요시설 및 전시시설 현황

Ⅲ. 여수세계박람회 발전방안
1. 논리적 완결성을 갖춘 콘텐츠의 구축
2. 국민의 참여동기 유발을 위한 홍보⋅마케팅 전략 수립
3. 관람객 만족도 증진을 위한 수요자 중심의 이벤트 기획 및 연계 관광상품 개발
4. 광역 교통망의 적기 확충
5. 주요 선진국의 조기 참가 확정을 위한 유치활동 강화
6. 수익사업 및 민자유치를 위한 노력 강화
본문내용
1. 세계박람회의 개념

세계박람회는 엑스포라고도 불리며 엑스포는 엑스포지션에서 앞부분을 따온 말이다. 엑스포지션의 어원은 상품의 매매교환 또는 문화의 정보를 교환하는 장에서 비롯된 것이며, 러크하트는 “판매를 직접 목적으로 하지 않는 전시”로 정의 내리고 있다. 우리나라는 엑스포를 세계박람회로 명명하고 있으며 박람회는 “많은 것을 모아 펼쳐 보이는 행사”로 풀이할 수 있다.
세계박람회의 협약 1조에서는 엑스포의 정의를 다음과 같이 내리고 있다.
「엑스포는 일반대중의 계몽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전시회를 말한다. 엑스포에서는 인간의 문명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활용할 수 있는 수단을 전시할 수 있고, 특정 또는 제반분야에서 인류의 노력으로 성취된 발전상을 전시하거나 미래에 대한 전망을 제시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위한 관광 전략
  • 세계육상선수권 대회③ 2012 여수세계박람회2) 특별 이벤트 ➀ 경주 한류드림페스티벌② 부산 세계 불꽃 축제③ 전주 한국 음식 관광 페스티벌④ 제주올레걷기축제3) 환대 실천 캠페인4) 미소 국가대표4. 해외 성공사례 소개(1) 홍콩(2) 태국(3) 중국(4) 일본(5) 말레이시아5. 해외 성공 요인과 우리나라의 문제점III 결론1. 한국의 보완점 도출과 향후기대전망(1) 산업발전방향1) 상품개발(2) 한국방문의 해 홍보방안2010-2012 한국 방문의 해I. 서론

  • 2012여수세계박람회의 효과와 향후 전망
  • 세계박람회는 과연 여수에서 개최될 수 있을까? 만약 개최된다면 우리지역에 어떠한 효과를 가져 올 것인가? 그리고 이를 위해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2012여수세계박람회가 지역발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나 나아가야할 방향은 무엇인지에 초점을 맞춰 살펴보도록 하겠다. 그 전에 앞서 2012여수세계박람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세계박람회에 대해 간단히 살펴보겠다.1-1. 세계박람회란?세계박람회의 의의 세계

  • [지방행정론] 전라남도 발전 보고서
  • 발전 가능성을 저해 하고 있다.그렇기 때문에 위와 같은 요소들을 점차적으로 줄여나가고 앞으로의 발전을 위한 기반을 얼마나 잘 가꾸어 나가는지가 전라남도를 세계적인 지역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관건이 될 것이다. 전라남도는 최근「F1 코리아 그랑프리」를 개최하여 세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다가오는「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준비하며 또 한 번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현황을 통해 우리는 전라남도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재평가 하게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지역관광연구 보고서목차1. 들어가는 말2. 세계관광2-가) 세계 Inbound 현황2-나) 세계 Outbound 현황2-다) 세계 관광 수지2-라) 주요 관광 산업2-라-1) 세계의 항공 산업2-라-2) 세계의 해양 관광 산업2-라-3) 세계의 컨벤션 산업2-라-4) 의료 관광 산업2-마) 주요 관광 상품2-마-1) 유럽의 대표 프랑스의 관광 상품2-마-2) 미주지역의 대표 미국의 관광 상품2-마-3) 아시아의 대표 중국의 관광 상품2-바) 세계 관광 정책2-바-1) 프랑스 정책2-바-2) 일본 관광 정책

  • [A+레포트]지속가능한 해양관광 현황과 SWOT분석 및 전략
  • 세계박람회에 이어 전남 여수에서 개최되는 2012여수세계박람회는 단순한 국제행사의 국내 개최라는 의미만 있는 것이 아니다. 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 쉬는 연안, 풍부한 자원, 보전과 미래 지향적 활동 ”은 해양관광과 직접적으로 많은 관련이 있다. 따라서 여수세계박람회의 준비과정에서부터 행사예정지인 여수를 포함한 남해안 지역을 중심으로 해양관광에 대한 정책 환경의 변화로 새로운 관광수요가 많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