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PEC의 영향 기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PEC

가.APEC 소개
나.APEC 성립과 발전과정
다.APEC 특성과 의의
라.APEC의 주요성과

APEC의 영향

가.거시적영향
나.미시적영향

기업사례

가.일본
- 중소기업 지원센터
나.한국
-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사업
다.대만
-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라.호주
- 신생기술 상업화 - COMET
마.캐나다
- 산업연구 지원 프로그램(IRAP)
바.중국
- 중관촌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사.말레이시아
- 전세계적 공급망의 통합 - ILP & GSP


대응방안 및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APEC의 특성과 의의
1.1.1. 경제공동체의 추진
1.1.1.1. APEC은 장기적으로는 역내 무역과 투자 자유화의 실현을 목표로 하며, 중단기적으로는 무역활성화 조치를 취함과 동시에 인력자원, 기술, 관광, 통신 등 경제 각 분야별로 실질협력 증진을 통하여 동아시아와 미주를 잇는 경제공동체를 점진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이러한 경제공동체의 달성을 위한 노력의 구체적인 결실은 최근 개최된 APEC 정상회담과 각료회담의 합의 속에서 쉽게 발견 될 수 있다.
1.1.1.2. 96. 11 필리핀 수빅에서 개최된 제4차 APEC 정상회의는 마닐라 실행계획(MAPA)의 채택 & 승인으로 APEC이 시애틀, 보고르, 오사카 정상회의를 통해 설정한 자유화의 비젼과 목표를 구체적 실천 단계로 진입시키게 되었다. 이러한 마닐라 실행계획은 ① 관세 & 비관세 장벽 축소, 투자 & 행정규제 완화 등 무역 & 투자 자유화 실행계획, ② 통관절차 간소화, Database 구축 등 무역 & 투자 거래를 원활히 하고 거래경비를 절감하기 위한 공동조치 계획, ③ 인력개발, 정보통신, 과학기술분야 등에서의 경제 & 기술 협력에 관한 공동조치 등의 분야를 포함한다. 특히, 경제협력 및 개발에 관한 기본원칙을 채택함으로써 APEC이 앞으로 역내 회원국간 경제적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경제 & 기술협력을 보다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자본시장 육성, 경제 인프라 확충, 미래 기술 활용, 지속성장 추진, 중소기업 육성 등의 분야를 추진키로 합의했다.
1.1.1.3. 97. 11. 24-25, 캐나다 밴쿠버에서 개최된 제5차 APEC 정상회의는 최근 역내 금융불안 사태에 대해 범세계적 차원의 대응의 필요성 확인 및 이를 보완 & 지원하기 위한 아․태 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공동인식을 확인하고, 향후 IMF를 중심으로 금융위기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대처할 것과, APEC 재무장관회의를 개최 역내 금융협력방안을 모색키로 합의하는 등의 경제공동체의식을 배양하고 있다.
참고문헌
1.1.1. APEC 회원국별 중소기업 혁신정책 우수사례 - APEC 중소기업 혁신센터(2007)
1.1.2. APEC과 신 국제질서 - 유장희(2005)
1.1.3. APEC, ASEM, ASEAM+3 Focus - 이재기(2006)
1.1.4. 亞·太 경제협력의 새 방향 - 이재성(2005)
1.1.5. APEC 함께보기 - 외교통상부(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포스코 국제마케팅
  • 사례를 통하여 글로벌 경영을 뒷받침한 해외사업의 특징 및 그 과정에서의 고난과 역경을 딛고 해외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하여 포스코가 쏟아 부은 노력과 성공의 원천이 무엇인지 살펴보고 그 전략을 분석해 본다.(1) 중국 철강 산업광양제철소 준공 이후 늘어난 생산능력을 소화해 낼 만한 시장으로 중국 시장을 적극 개척하게 되면서 포스코는 포스코의 중국 현지법인이 발주한 철강 플랜트를 수주해 중국 철강 플랜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 [생산관리] 삼성SDI 6시그마 품질운동의 도입사례분석
  • 기업 중 6시그마운동을 가장 먼저 도입하였으며 기존에 실시해 오던 경영혁신방법들과 접목시켜 새로운 기업의 문화와 성과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삼성SDI(주)의 도입사례는 새로운 경영혁신기법인 6시그마를 도입하여 성공을 거둔다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 수 있게 하며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최고 경영자의 역할과 조직구성원들의 변화에 대한 태도와 달성 의지 그리고 지속적인 경영혁신활동이 새로운 경영기법을 도입하는 데 얼마나 중요

  • 생물과학1B)누가 우리의 밥상을 지배하는가?
  • 기업들은 여러 가지 형태로 정부정책에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한 구체적인 작업도 병행했다. 예를 들면, 카길사의 최고경영자 미섹크(Ernest Micek)는 클린턴정부 하에서 미국의 수출확대를 꾀하고 수출정책을 대통령에게 자문하는 대통령수출자문단의 멤버로 임명되기도 했다. 이외에도 거대 농업관련기업체와 정부의 밀착은 다른 여러 가지 사례에서도 확인되는데, 1986년에 카길사, 몬산토(Monsanto)사, 노비스코(Nobisco)사 등은 농식품복합체의 로비활동을

  • [국제마케팅] SK ZIC의 한국중심으로 중국시장에서 마케팅믹스전략
  • 기업이미지 재고에 대한 꾸준히 노력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서 중국에게 친밀한 기업 이미지를 보여주고 또한 이를 바탕으로 중국에서 SK텔레콤은 굴지의 통신회사를 제치고 당당히 시장 점유율확보와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중국 내의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았고 이를 바탕으로 3대 육성사업인 통신 분야, 생명공학, 정유분야를 핵심 산업으로 잡고 투자하기 시작했다. 세계의 석유회사등과 겨루기 위해 SK는 다양한 마케팅기법으로 현 세계굴

  • EVERLAND 에버랜드 마케팅 SWOT,STP,7P전략분석(vs 롯데월드와 비교분석) 및 에버랜드 새로운 전략제안
  • 기업연혁3. 경영활동분석Ⅱ. 본론1. SWOT 분석1) 에버랜드 SWOT분석2) 롯데월드 SWOT분석2. STP 전략분석1) 에버랜드의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2) 롯데월드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3) 에버랜드와 롯데월드의 STP전략 비교(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 3. 에버랜드 vs 롯데월드 마케팅 7P`S전략 비교분석1) Process(1) 에버랜드(2) 롯데월드2) People(1) 에버랜드(2) 롯데월드3) Physical evidence(1) 에버랜드(2) 롯데월드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