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혁신경영 애플의 감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3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PPLE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APPLE 감성마케팅
5. 문제점과 방안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Apple Store : 유통, 마케팅,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해결
Apple Store : 유통, 마케팅,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해결
- 고객과 적극적인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직영유통망
- 고객들의 애플의 제품과 서비스를 맘껏 사용하는 체험관(Needham & company의
보고서 : 2008년 3월 애플스토어를 찾은 윈도 사용자의 10%이상이 아이팟 구매
- ‘지니어스 바(Genius Bar)’ 고객에게 전문적인 상담제공 및 고객 니즈를 현장에서
본사로 직접 수렴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applematters.com
www.club.cyworld.com/ipod
www.seri.org
www.kisdi.re.kr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 리앤더카니, 미래의 창, 2006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온라인 음악의 최강자 애플의 I-Pod과 I-Tunes - emars, 2005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티브잡스의 창조카리스마
  • 감성의 세계를 배운 것이다. 이것은 매킨토시를 처음 개발할 때에 기술과 제품의 우수성만을 생각했을 때와는 전혀 다른 경험이었다. 창조적인 경영을 하기 위해서는 좌우 뇌를 같이 사용하는 전뇌적 사고(whole brain thinking)가 필요하다는 것을 그는 뼈아픈 실패를 통해 배웠다. 1995년 11월에 픽사의 주식이 공개되었다. 가 개봉한지 1주일 뒤였다. 1주당 39달러에 마감되었고 스티브 잡스는 다시 억만 장자가 되었다. 픽사의 성공은 애플의 경

  • 성공한 리더(스티브잡스) 실패한 리더(제리 양)
  • 혁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고 노력하며, 임직원들에게 꾸준히 혁신의 중요성과 업무에 대한 열정을 강조했는데, 이러한 발상의 전환은 애플이 독창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으로 고객 중심의 마케팅을 가능하게 했고 결국 성공으로 견인했다.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성공한 리더로서의 스티브 잡스와 실패한 리더로서의 제리 양을 분석해보고 마지막으로는 미래 CEO의 조건을 나름대로 제시해보고자 한다. II. 성공한 리더, 실패한 리더1. 성공한 리더:

  • [경영학원론] 애플 APPLE 스티븐 잡스 마케팅 성공 사례
  • 애플을 공동 창업, 애플 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하였다.GUI와 마우스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내다보고 애플 리사와 매킨토시에서 이 기술을 도입하였다. 1985년 경영분쟁에 의해 애플사에서 나온 이후 NeXT컴퓨터를 창업하여 새로운 개념의 운영체제를 개발 했다. 1996년 애플사가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애플사로 돌아오게 되었고 1997년에는 임시 CEO로 애플을 다시 이끌게 되었으며 이후 다시금 애플사가 혁신과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게끔

  • 애플 성공요인분석
  • 애플을 공동 창업, 애플 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하였다.GUI와 마우스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내다보고 애플 리사와 매킨토시에서 이 기술을 도입하였다. 1985년 경영분쟁에 의해 애플사에서 나온 이후 NeXT컴퓨터를 창업하여 새로운 개념의 운영체제를 개발 했다. 1996년 애플사가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다시 애플사로 돌아오게 되었고 1997년에는 임시 CEO로 애플을 다시 이끌게 되었으며 이후 다시금 애플사가 혁신과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게끔

  • [마케팅] 애플 아이폰의 마케팅 성공사례
  • 애플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으로 꼽았다. 애플은 꾸준히 혁신적인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완전하게 조립된 최초의 컴퓨터 애플Ⅱ,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를 최초로 상용화한 매킨토시, 그리고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아이팟, 아이맥, 아이폰 같은 제품들이 그것이다. (2) 아이폰 소개이미 애플은 2000년 중반 ‘아이팟’이라는 mp3를 통해 전 세계 mp3 판도를 바꾼 경험이 있다. 그 동안 디자인보다 기능에 중시했던 기존 mp3와 다르게 감성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