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명지대학교 브랜드 파워 상승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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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명지대학교의 강점

1) 종합학술관(신축 도서관) 신축

2) 깨끗한 학교와 건강한 학생들

3) 윤리의식 높은 학생들

4) 게릴라 간식 및 부품

5) 해외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

2. 명지대학교의 약점

1) 일부학교직원들의 불친절한 태도 및 불편한 이용시간

2) 휴식 공간의 부족

3) 평범한 학교축제와 참여율저조

4) 학교 행사의 부족

5) 성공한 선배들과의 커뮤니티 부족

6) 장학금 제도의 부족/ 각종 지원금 부족

7) 학생 커뮤니티 활성화

8) 해외 교환학생 제도의 부족과 지원 부족

3. 학생들에 대한 학교의 브랜드 파워 상승 전략

1) 학교의 심벌, 슬로건, 사명 광고

2) 명지대학교만의 특성화된 과 만들기

3) 학교홈페이지에 교수실적과 경력 공개 및 업데이트

4) 지하철이나 지역에 학교광고 및 홍보물배포

5) 학교 마크 뺏지 부착운동 및 친절도 교육

6) 명지대 멘토링

7) 특성화된 축제 만들기

8) 수강신청시스템의 개선

9) 외부특강 활성화

10) 선후배 연계 프로그램 개발

11) 장학금 제도 및 교환 학생 제도 활성화

12) 학생 커뮤니티 공간 및 공모전 활성화

13) 학교 내 행사의 활성화


본문내용
3) 윤리의식 높은 학생들

우리학교는 미션스쿨로서 세족식과 교수 음악회, 부활축하음악예배, 명지비전도보기도회를 통해 기독교 정신아래 교수와 학생의 만남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며 신앙인으로 함께 공유하는 정신을 지니고 있다. 또한 성경개론과 채플을 공통교양으로 분류하여 모든 학생들에게 기독교 이념 및 세계관을 소개하며 보람찬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4) 게릴라 간식 및 부품

게릴라 간식이란 수업 시간에 학생회에서 들어와 깜짝 간식을 주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전공 수업 시간 시작 5분전에 들어와 도너츠를 나누어 주는 것이다. 간식을 먹으며 수업을 들으면 학생들도 좋고, 수업도 더 활기차게 된다.
비품의 경우 2007년 2학기 때 학생들에게 준 USB는 정말 아직도 유용하게 쓰고 있다. 그리고 2008년 2학기 때의 프랭클린 다이어리는 학생들에게 시간 관리를 잘 하게 만들어주는 계기가 되었다. 학교 로고가 찍힌 파일도 들고 다니면서 학교 홍보 효과도 있고, 학생들에게 좋은 상품인 것 같다.



5) 해외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

우리학교에서 매년 금강산 봉사활동, 필리핀 해비 타트, 워크캠프와 함께 봉사와 해외문화 경험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으며, 그 외에 자연캠 친구들도 사귈 수 있으며, 다른 나라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해외문화탐방은 프랑스, 이탈리아, 프랑스 3개국에서 3인 1팀을 이뤄 팀만의 탐방계획을 세워 장학금 100만원을 수혜하고 있다. 매년 여름, 겨울방학 때 시행되며 많은 학생들의 지원으로 경쟁률이 높다.



2. 명지대학교의 약점



1) 일부학교직원들의 불친절한 태도 및 불편한 이용시간

그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로 학교시설 이용 시간중에 미리 불을 꺼서 통행에 불편을 주는 경우나 교직원들의 점심시간으로 12~1시까지는 학생들의 서비스 이용이 불편하다. 또한 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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