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IBM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마케팅전략의 4가지 유형
IBM 역사, 브랜드 가치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우위 전략
마케팅믹스 전략

IBM의 글로벌 e-비즈니스

e-비즈니스 글로벌 서비스 솔루션
e-비즈니스 그리드 솔루션


IBM의 경쟁사 벤치마케팅


경쟁사 벤치마케팅
한국사례 제시
본문내용
방어적 마케팅


진실에서 출발하라.
자기 자신을 공격하라.
경쟁자의 공격을 저지하라.



공격적 마케팅

남의 배꼽부터 살펴라.


강점 속의 약점을 찾아라.

좁은 전선에서 공격하라.


IBM의 역사


IBM의 History


93년 거스너루이스 회장의 영입.정보산업의 하드웨어중심에서 소프트웨어중심으로 발전시도, 소프트웨어의 체질개선, 서비스의 강화
그 후 소프트웨어와 e-비즈니스 중심의 사업으로 전환 ->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부문이 전체매출의 40%차지
[93년 전의 위기이유] 큰 컴퓨터만을 만들어왔고, 다른 경쟁사(M/S)에 대한 대처가 너무 안일하였다.
그로 인하여 델이 경쟁사로 성장하였고, M/S가 2002년부터 등장 조립형 저가 컴퓨터를 보급


마케팅분석 2 – STP분석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System&Technology Group


- 서버
- IBM 토털 스토리지
- 프린터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


- IT 인프라 스트럭처 구축
- 통합 최적화 서비스
- 아웃소싱 서비스
- 시스템 통합 및 유지 보수
- 재해복구 - 보안 및 네트워크 서비스


IBM Software Group


- 웹 기반 미들웨어 플랫폼
- 정보관리 솔루션
- 관리 및 보안 솔루션
- 지식관리 통합 솔루션


IBM Global Business Services


- 전략수립
- 전략수정
- 성과개선
- 테크놀로지 솔루션 개발 및 구축하는
End to end 서비스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요구
- 구매자 특성을 반영한 IBM 가치 전달 오퍼링 개발
- 구매자 요구에 맞는 효율적인 오퍼링 및 서비스 전달
- 실무자 및 중역 등에 맞게 개발
- 전사적인 통합비즈니스 솔루션을 제시


제품 (Product)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역량 극대화
IBM의 핵심역량인 온디멘디드 역량 강화
중소기업을 위한 제품군 확장
친환경 저전력 컴퓨팅 제품 개발

가격 (Price)


표준화 개발 정책에 기반을 둔 가격정책으로 저비용 추구

선발주자로서 R&D 투자 및 Risk 감수에 따른 효율적인 Cost조율 필요


촉진 (Promotion)


사원들의 정보축척, 공유를 위한 System 활용 극대화
최선의 고객서비스라는 기업이념에 맞는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인터넷,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변신을 대대적으로 홍보
전문 인력양성교육 증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IBM 마케팅전략
  • 전략Marketing MixPlace - 각국에 100% 투자한 현지법인Promotion - What makes you special?Product - 고객의 요구에 맞춘 SolutionPrice - 표준화 정책 저비용 추구H/W 와 S/W를 모두 직접 판매하는 기업Vs Oracle – S/W 만 판매하는 기업복합적 문제 해결 시 좀 더 쉬운 해결 가능제품에 대한 충실한 설명서 제공Redbook : IBM의 설명서만 제작하는 출판사차별화 전략93년 160억 달러의 누적적자97년 인터넷 비즈니스의 중요성선택과 집중 (타겟 시장 선정 & 마케팅 믹스전략)

  • [환경경영, 환경경영시스템, 환경정책] 환경경영의 개념, 환경경영과 환경경영시스템, 환경경영과 조직문화, 외국기업의 환경정책 사례, 환경경영의 전략 과정, 다양한 환경경영의 전략, 환경경영 관련 제언 고찰
  • 전략, 환경경영 관련 제언 고찰Ⅰ. 서론Ⅱ. 환경경영의 개념Ⅲ. 환경경영과 환경경영시스템Ⅳ. 환경경영과 조직문화Ⅴ. 외국기업의 환경정책 사례1. BODY-SOAP2. P & G3. 죤슨 4. 이스트만 코닥5. 치바가이기6. ICI7. IBMⅥ. 환경경영의 전략 과정1. 환경상황분석2. 기본목표설정3. 각 부분별 추진전략 4. 시행 및 피드백Ⅶ. 다양한 환경경영의 전략1. 마케팅믹스전략1) 환경제품전략(Green Product)2) 그린 커뮤니케이션 전략-Promotion3) 그린유통전략(Green Pl

  • 소셜미디어(SNS)를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과 사례 분석
  • IBM의 소셜 미디어 가이드라인IBM은 소셜 미디어의 가능성을 주목하고 수년 전부터 직원에게 활용을 적극권장직원 간 내부소통은 물론 협력업체, 언론, 애널리스트, 일반인 등 모든 조직및 개인과의 소통수단으로 활용소셜 미디어 활용에 관한 가이드라인(Guideline for Social Computing)을 작성해전 직원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 외부와도 공유기밀준수, 발언의 신중함(소문은 노코멘트로 대응), 출처 명시, 비방금지,개인의견과 회사의견의 구분 등 상

  • [인텔 INTEL 경영,마케팅사례] 인텔 성공비결과 SWOT분석및 인텔 마케팅,경영전략분석및 향후전망연구
  • 성공비결,SWOT마케팅전략경영전략향후전망CONTENTS1. 인텔 INTEL 기업소개2. 인텔 INTEL 성공요인3. 인텔 CPU의 변천사와 발전과정4. 인텔 SWOT분석5. IBM vs 인텔 비교분석6. 인텔의 경영전략(1) 주요 사업전략(2) 가격전략7. 인텔 마케팅전략(1) 브랜드마케팅(2) 프로모션 마케팅8. 인텔 향후전망과 나의의견1. 인텔 INTEL 기업소개인텔은 1968년 로버트 노이스 (Robert Noyce)와 고든 무어 (Gordon Moore)가 설립한 회사이다. 현재 인텔의 최고 경영자인 앤드류 그로

  • [환경분석] 환경을 극복한 기업들
  • 전략으로 위기상황을 또 다른기회로 만들었다. 또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기업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광고비 예산을 최우선으로 책정을 하고, 작은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한 것은 배워야 하는 발상전환이다. 즉 위험을 오히려 기회로 생각하는 마인드가 중요하다.Ⅰ.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에 대하여1. 기업소개①기업개요대표적 글로벌 기업1914년 CTR 사로 출발, 1924년 IBM으로 회사명 변경 영업망 170개국/ 직원 33만명/ 주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