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IBM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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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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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마케팅전략의 4가지 유형
IBM 역사, 브랜드 가치
마케팅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마케팅 전략
경쟁우위 전략
마케팅믹스 전략
IBM의 글로벌 e-비즈니스
e-비즈니스 글로벌 서비스 솔루션
e-비즈니스 그리드 솔루션
IBM의 경쟁사 벤치마케팅
경쟁사 벤치마케팅
한국사례 제시
- 본문내용
-
방어적 마케팅
진실에서 출발하라.
자기 자신을 공격하라.
경쟁자의 공격을 저지하라.
공격적 마케팅
남의 배꼽부터 살펴라.
강점 속의 약점을 찾아라.
좁은 전선에서 공격하라.
IBM의 역사
IBM의 History
93년 거스너루이스 회장의 영입.정보산업의 하드웨어중심에서 소프트웨어중심으로 발전시도, 소프트웨어의 체질개선, 서비스의 강화
그 후 소프트웨어와 e-비즈니스 중심의 사업으로 전환 -> 서비스와 소프트웨어 부문이 전체매출의 40%차지
[93년 전의 위기이유] 큰 컴퓨터만을 만들어왔고, 다른 경쟁사(M/S)에 대한 대처가 너무 안일하였다.
그로 인하여 델이 경쟁사로 성장하였고, M/S가 2002년부터 등장 조립형 저가 컴퓨터를 보급
마케팅분석 2 – STP분석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System&Technology Group
- 서버
- IBM 토털 스토리지
- 프린터
IBM Global Technology Services
- IT 인프라 스트럭처 구축
- 통합 최적화 서비스
- 아웃소싱 서비스
- 시스템 통합 및 유지 보수
- 재해복구 - 보안 및 네트워크 서비스
IBM Software Group
- 웹 기반 미들웨어 플랫폼
- 정보관리 솔루션
- 관리 및 보안 솔루션
- 지식관리 통합 솔루션
IBM Global Business Services
- 전략수립
- 전략수정
- 성과개선
- 테크놀로지 솔루션 개발 및 구축하는
End to end 서비스
통합 비즈니스 솔루션 요구
- 구매자 특성을 반영한 IBM 가치 전달 오퍼링 개발
- 구매자 요구에 맞는 효율적인 오퍼링 및 서비스 전달
- 실무자 및 중역 등에 맞게 개발
- 전사적인 통합비즈니스 솔루션을 제시
제품 (Product)
서비스지향아키텍처(SOA) 역량 극대화
IBM의 핵심역량인 온디멘디드 역량 강화
중소기업을 위한 제품군 확장
친환경 저전력 컴퓨팅 제품 개발
가격 (Price)
표준화 개발 정책에 기반을 둔 가격정책으로 저비용 추구
선발주자로서 R&D 투자 및 Risk 감수에 따른 효율적인 Cost조율 필요
촉진 (Promotion)
사원들의 정보축척, 공유를 위한 System 활용 극대화
최선의 고객서비스라는 기업이념에 맞는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인터넷, 소프트웨어 회사로의 변신을 대대적으로 홍보
전문 인력양성교육 증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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