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Dell과 IBM의 BCG&GE Matr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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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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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Dell 소개
IBM 소개
2. 본론
Dell의 전략 및
BCG&GE Matrix
IBM의 전략 및
BCG&GE Matrix
3.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3. 매입 채무 회전율 낮추기
4. 시장이 확대 될 때 뛰어들기
5. 고객관계관리
- 매주 30만 통의 전화와 직접대면을 통한 고객 접촉
- 인터넷과 전화를 통한 A/S 접수 → 24시간 안에 문제 해결
- 인터넷으로 주문을 받을 경우 반드시 36시간 안에 배달
- 주요 고객사에 대해 Premium Page제공 → One-to-One Marketing
6. Dell 컴퓨터의 인터넷 마케팅
Dell 사이트 접속 → Dell이 보증하는 개인 구좌 서비스 받음 → 필요한 사양과 가격을 결정
→ 주문서 보냄 → 주문자의 신상정보 입력
7. 델 컴퓨터 사와 렉스마크의 M&A
렉스마크 MPS(통합문서출력시스템사업)구축 → Dell은 사내 출력장비를 복합기로 통합하
여 표준화, 최적의 출력장비 배치를 통한 출력환경 개선으로 출력 비용을 50% 이상, 장비
수량이 30% 이상 감소하여 사무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
8. Dell 컴퓨터 사의 신념
- 모든 조직원들이 이해할 수 있는 공통의 목표를 설정한다.
-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직원들을 고용한다.
- 모든 조직원들 스스로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도록 자극한다.
- 능력 있는 직원의 전문성 있는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책임을 구체적으로 한정한다.
- 경영자들로 하여금 밀접하게 참여하게끔 만든다.
다이렉트 및 Cell 생산방식 + 고객관계관리 = Dell
BUT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각 사업부가
환경의 영향과 전략실행효과에 의해
매트릭스상에서 위치가 변화되어진다는 것을 자각
BCG매트릭스 상에서 사업부의 현재위치 뿐만 아니라
시간에 따른 위치변동까지 함께 고려
정기적인 간격으로 동태적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사업부나 제품의 시간흐름에 따른 변화를 파악하여 이에 따른 적절한 전략을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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