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Dell과 IBM의 BCG&GE Matrix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1.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Dell 소개

IBM 소개


2. 본론

Dell의 전략 및
BCG&GE Matrix

IBM의 전략 및
BCG&GE Matrix

3. 결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3. 매입 채무 회전율 낮추기

4. 시장이 확대 될 때 뛰어들기

5. 고객관계관리
- 매주 30만 통의 전화와 직접대면을 통한 고객 접촉
- 인터넷과 전화를 통한 A/S 접수 → 24시간 안에 문제 해결
- 인터넷으로 주문을 받을 경우 반드시 36시간 안에 배달
- 주요 고객사에 대해 Premium Page제공 → One-to-One Marketing

6. Dell 컴퓨터의 인터넷 마케팅
Dell 사이트 접속 → Dell이 보증하는 개인 구좌 서비스 받음 → 필요한 사양과 가격을 결정
→ 주문서 보냄 → 주문자의 신상정보 입력
7. 델 컴퓨터 사와 렉스마크의 M&A
렉스마크 MPS(통합문서출력시스템사업)구축 → Dell은 사내 출력장비를 복합기로 통합하
여 표준화, 최적의 출력장비 배치를 통한 출력환경 개선으로 출력 비용을 50% 이상, 장비
수량이 30% 이상 감소하여 사무공간도 효율적으로 활용

8. Dell 컴퓨터 사의 신념
- 모든 조직원들이 이해할 수 있는 공통의 목표를 설정한다.
-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직원들을 고용한다.
- 모든 조직원들 스스로 자신의 재능을 개발하도록 자극한다.
- 능력 있는 직원의 전문성 있는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책임을 구체적으로 한정한다.
- 경영자들로 하여금 밀접하게 참여하게끔 만든다.

다이렉트 및 Cell 생산방식 + 고객관계관리 = Dell

BUT


시간의 흐름에 따라 각 사업부가
환경의 영향과 전략실행효과에 의해
매트릭스상에서 위치가 변화되어진다는 것을 자각

BCG매트릭스 상에서 사업부의 현재위치 뿐만 아니라
시간에 따른 위치변동까지 함께 고려

정기적인 간격으로 동태적인 포트폴리오를 작성하여 사업부나 제품의 시간흐름에 따른 변화를 파악하여 이에 따른 적절한 전략을 수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국내기업 분석 - 삼보컴퓨터 핵심역량 경영혁신 마케팅분석 4p stp swot분석(HWP)
  • BCG MATRIXⅢ. 결론 - 문제점 및 향후 나아갈방향삼보컴퓨터 향후 전략① 삼보는 국내 Desk-top시장에서는 시장 재탈환에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다. 하지만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note-book 시장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매우 낮다. 삼보의 노트북은 경쟁사와 비교해서 성능이 떨어지지도 않고, 가격이 비싼 것도 아니다. 즉 시장 1위 업체인 삼성의 마케팅을 따라 가지 못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삼보 노트북 홍보에 대규모 투자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된다. 삼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목차* 전략적 마케팅계획Ⅰ.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1. 전략의 개념2. 전략적 마케팅계획Ⅱ.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과정1. 기업사명의 정의2. 기업목표의 설정3. 포트폴리오분석1) BCG도표(1) 스타(2) 자금젖소(3) 문제아 또는 의문부호(4) 개(5) BCG 도표의 한계2) GE도표4. 기업성장전략의 결정1) 집중적 성장전략(1) 시장침투전략(2) 시장개발전략(3) 제품개발전략2) 다각화전략(1) 집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
  • 전략적 마케팅계획 전략적마케팅계획의 개념(의의)과 과정목차* 전략적 마케팅계획Ⅰ.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의의1. 전략의 개념2. 전략적 마케팅계획Ⅱ.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과정1. 기업사명의 정의2. 기업목표의 설정3. 포트폴리오분석1) BCG도표(1) 스타(2) 자금젖소(3) 문제아 또는 의문부호(4) 개(5) BCG 도표의 한계2) GE도표4. 기업성장전략의 결정1) 집중적 성장전략(1) 시장침투전략(2) 시장개발전략(3) 제품개발전략2) 다각화전략(1) 집

  • [전략경영] 마이크로 소프트의 포트폴리오와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의 성공전략
  • BCG Matrix상에서는 Question Mark에 위치해 있는데, 이것은 성장률, 즉 수익성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지만 거기에 비해 시장점유율은 그리 높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Oracle과 IBM이 DBMS 시장에서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그렇지만 계속해서 성장률은 오르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좀 더 적극적인 투자와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Server and Tools division’은 GE Matrix상에서 보았을 때 ‘Protect position and invest to grow’에 맞는 경영

  • PPM(Product Potfolio Management)
  • 전략적 배분이 필요현재의 자금의 흐름을 파악하여 전략을 조정, 통제하는 기법 중 하나나아가 향후 변화 방향을 예측, 투자 여부에 대한 의사결정의 지표Q. 여러 상황에 해당하는 사업에 대한 의사결정을 위해 어떠한Mind 및 결정력이 요구되는가?BCG matrix16한계 사업?가치개선 요구 사업$Cash CowStar사업의 성격에 따른 경영자 배치 및 인사고과과감하고 도전적이며모험심이 강한 창업가적 정신을 가진 경영자 연구개발 능력과마케팅 능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