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 현대자동차 `기아 모닝`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주제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Ⅲ. STP전략
Ⅳ. 4P
Ⅴ. 결론
- 본문내용
-
Ⅱ. 환경분석 - 시장분석
2008 국산자동차 내수수출 420만대예상
자동차 내수 130만대
수출 290만대 시장을 형성할 전망
내수규모 127만2천대 (수입차 포함)로 세계 13위를 4년째 유지
SWOT 분석
Strength
▶ 신선하고 도시적인 이미지
▶ 엔트리카 므로 차급변경 / 재구매시
자사제품 구매가능성 증가
▶ 여성을 배려한 세심한 디자인, 다양한 칼라
▶ 경차로서는 높은 배기량과 출력
Weakness
▶ 과거 집행된 마케팅 실패
▶ 상대적으로 전달능력이 떨어지는 광고와
낮은 브랜드 identity
▶ 경쟁제품 대비 높은 비용
▶ 경쟁제품 대비 낮은 연료 효율
Opportunity
▶ 2008년부터 경차로 분류, 혜택 확대
▶ 고유가로 인한 경차에 대한 관심급증
▶ 국내,세계적으로 경차 선호현상
▶ 독신여성증가로 감성마케팅 중요
Threat
▶ 강력한 라이벌인 마티즈의 가격 공세
▶ 소형차에 대한 부정적인식 여전히 팽배
▶ 외주업체 파업과 수요량 급증에 따른
공급문제
▶ 최근 일부 고연비 소형차의 판매량 상승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20~30대
▶ 정의된 시장에 가장 효과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집단
Main
Target
- 젊은 여성의 취향에 맞게끔 다양한 컬러 구비
최대한 경재적 표현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집단
자료평가
- 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
- ddon***
(2010.04.14 20:39: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