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마케팅] 현대자동차 `기아 모닝`마케팅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선정이유
Ⅱ. 환경분석
Ⅲ. STP전략
Ⅳ. 4P
Ⅴ. 결론
본문내용
Ⅱ. 환경분석 - 시장분석


2008 국산자동차 내수수출 420만대예상
자동차 내수 130만대
수출 290만대 시장을 형성할 전망
내수규모 127만2천대 (수입차 포함)로 세계 13위를 4년째 유지


SWOT 분석


Strength

▶ 신선하고 도시적인 이미지
▶ 엔트리카 므로 차급변경 / 재구매시
자사제품 구매가능성 증가
▶ 여성을 배려한 세심한 디자인, 다양한 칼라
▶ 경차로서는 높은 배기량과 출력



Weakness

▶ 과거 집행된 마케팅 실패
▶ 상대적으로 전달능력이 떨어지는 광고와
낮은 브랜드 identity
▶ 경쟁제품 대비 높은 비용
▶ 경쟁제품 대비 낮은 연료 효율


Opportunity


▶ 2008년부터 경차로 분류, 혜택 확대
▶ 고유가로 인한 경차에 대한 관심급증
▶ 국내,세계적으로 경차 선호현상
▶ 독신여성증가로 감성마케팅 중요

Threat

▶ 강력한 라이벌인 마티즈의 가격 공세
▶ 소형차에 대한 부정적인식 여전히 팽배
▶ 외주업체 파업과 수요량 급증에 따른
공급문제
▶ 최근 일부 고연비 소형차의 판매량 상승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20~30대

▶ 정의된 시장에 가장 효과적으로 반응할 수 있는 집단

Main
Target
- 젊은 여성의 취향에 맞게끔 다양한 컬러 구비
최대한 경재적 표현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집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휴
  • ddon***
    (2010.04.14 20:39:45)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현대자동차의 해외 진출
  • 자동차2) 알코올자동차와 가변연료자동차 개발 3) 초저공해 차 수소자동차와 태양광자 동차 개발4) 초저공해 압축천연가스자동차 개발하이브리드기술 적용 시내버스 시범운행/제네바 모터쇼 참가 친환경 콘셉트카 ‘i-Mode’공개등 미래 산업에 발맞추어 다각도의 변화를 하고 있다.4. 현대자동차의 문화적 문제와 대응 사례다국적 기업에서는 대부분 인식하지 못하는 문화차이에 따른 어려움을 겪게 된다. 따라서 다국적 기업은 회사 설립 및 다양

  • 제품의 구매에 따른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소비자의사결정과정,소비자행동사례
  • 분석에 의거하여 자사제품이 경쟁 제품보다 차별적 특징을 가지도록 STP 및 4P전략의 전반적인 수정이 필요하다. 특히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전략뿐만 아니라, 그에 앞서서 소비자의 반응에 대한 깊은 이해가 필요할 것이다.참고자료이학식, 안광호, 하영원, 소비자행동 마케팅 전략적 접근, 법문사.현대자동차 홈페이지http://www.hyundai-motor.com/index.html기아자동차 홈페이지http://www.kia.co.kr/Index.htmGM대우 자동차 홈페이지http://www.gmdaewoo.co.kr/ko

  • 기아자동차 기업현황과 성공사례/ 기아자동차 SWOT,마케팅,경영전략사례/ 기아자동차 향후시사점 연구
  • 자동차산업의 특징5. 기아자동차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6.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1) 뉴로마케팅 전략(2) 스포츠마케팅 전략7.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전략사례8. 해외직접투자 성공요인 분석9. 결론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개요기아자동차는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이끌고 지켜봐 온 회사이다. 90년대 경영악화 이전까지 수많은 역사에 획을 그어오던 회사였지만, 1999년 현대그룹

  • 기아자동차 기업현황과 성공사례/ 기아자동차 SWOT,마케팅,경영전략사례/ 기아자동차 향후시사점 연구
  • 자동차산업의 특징5. 기아자동차 SWOT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6.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1) 뉴로마케팅 전략(2) 스포츠마케팅 전략7.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전략사례8. 해외직접투자 성공요인 분석9. 결론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1) 기업개요기아자동차는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역사를 이끌고 지켜봐 온 회사이다. 90년대 경영악화 이전까지 수많은 역사에 획을 그어오던 회사였지만, 1999년 현대그룹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1. 자동차 시장 산업 구조 분석1) 한국 자동차 산업 구조① 한국 자동차 산업의 특징(1) 한국 자동차산업의 분업구조한국 자동차산업 분업구조는 완성차 업체를 정점으로 하여 1차 수급기업, 2차 수급기업, 3차 수급기업 순으로 계층적으로 편입되어 있는 중층적 구조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중층화의 진행정도는 낮다. 먼저 완성차 업체와 직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의 수가 많다. 자동차 5사와 거래하는 1차 수급기업은 평균 355개사로, 일본의 207개사(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