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기업현황과 성공사례/ 기아자동차 SWOT,마케팅,경영전략사례/ 기아자동차 향후시사점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09 / 2016.11.09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기아자동차 기업현황과 성공사례/ 기아자동차 SWOT,마케팅,경영전략사례/ 기아자동차 향후시사점 연구 레포트입니다.

인터넷으로 대충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수많은브레인스토밍을걸쳐 20 페이지 분량으로 만들었습니다.

허술한 레포트받아서 수정하고 시간,돈 쏟지마시고 제대로 된 레포트받아서 시간아끼시고 점수 잘 받으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아자동차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기업정체성

2. 기아자동차의 성공사례

3. 기아자동차 기업환경분석

4. 자동차산업의 특징

5. 기아자동차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6. 기아자동차 마케팅전략
(1) 뉴로마케팅 전략
(2) 스포츠마케팅 전략

7. 기아자동차 디자인경영 전략사례

8. 해외직접투자 성공요인 분석

9. 결론
본문내용
기아자동차에서는 ‘귀족스포츠’의 대명사인 테니스를 주로 공략하고 있다. 현대 기아차가 유럽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마케팅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스포츠 마케팅인데, 기아자동차는 그 동안 벤츠 등 고가의 자동차 브랜드들이 후원해온 테니스 경기를 대대적으로 후원함으로써 고가, 대형차 시장에도 당당히 도전하였다.
기아자동차는 4대 그랜드슬램대회를 공식 후원 하고 있는데, (윔블던 테니스 선수권대회, 프랑스오픈 테니스선수권대회, US오픈테니스 선수권대회, 호주오픈 테니스선수권대회) 이 대회를 통해 얻어지는 광고효과는 경제적 가치로 환산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는 평가가 내려진다. 특히 이번 프랑스오픈은페더러 선수가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었기 때문에 경기 내내 모습을 비춘 기아자동차 역시 자연스럽게 알려졌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 글로벌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분석및 현대자동차 SWOT분석과 북미진출전략 분석및 현대자동차 향후글로벌 경영전략 제안
  • 경영 전략INDEX1. 현대자동차 기업소개(1) 현대자동차 개요(2) 현대자동차 그룹의 경영철학(3) 현대자동차 5 Force Model 분석2. 현대자동차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전략4. 현대자동차의 기업의사결정 과정5. 현대자동차의 국내시장 마케팅전략6. 현대자동차 미국진출전략7. 현대자동차 미래 글로벌전략 제안(1) 유럽진출 전략제안(2) 북미진출 전략제안(3) 중국진출 전략제안 8. 결론 및 향후시사점

  • [마케팅]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분석
  • 자동차를 교환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4. 마케팅전략에의 시사점지금까지 현대자동차를 둘러싼 외부환경을 크게 전체 자동차 시장, 중형차시장, 소비자, 경쟁사로 나 누어서 살펴보았다. 급속히 가속화되고 있는 외부환경변화는 기업에게 많은 기회요인을 제공하기도 하 지만 이에 신속히 적응하지 못하면 기업의 생존을 위협하는 위협요인으로도 작용하기 때문에 기업의 이 에 대한 적절한 대응이 요구된다.IMF라는 초유의 국가경제위기를

  • [마케팅] 기아자동차 `오피러스` 브랜드의 마케팅전략
  • 기업 자체적으로 구한 자료에 대해서도 보안을 유지하고 있어 자료에 대한 접근 가능성이 매우 떨어졌다. 그럼에도 이 브랜드를 선정한 이유는 오피러스 관계 자료의 희귀성을 감안하고 오피러스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 앞으로 독창적인 마케팅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 미래의 마케터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었다.3. 현대-기아 자동차 현황 분석1) 영업 개황현대-기아자동차의 2003년 자동차생산은 164만 8천대로 전년에 비해 약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목 차서 론1. 진로소주의 선정이유본 론2. 진로소주 기업소개 및 위기1) 진로소주 기업소개 2) 진로소주의 M&A3. 일본의 진로소주1) 일본시장 진출 개요 및 배경2) 일본시장 현황3) 진로소주 4C4) 마케팅 전략5) 진로재팬의 성공요인6) 경쟁사 분석 및 소개 7) SWOT 분석8) 일본시장에서 시사점과 향후 전략4. 중국의 진로소주1) 진로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진로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3) 중국에서의 성공요인4) 중국시장의 SWOT 분석5) 중국시장에서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의 대외경쟁력 강화로 이어진다.자동차산업은 시장경쟁과 소비자의 욕구에 의해 성장하는 특징이 있다. 경쟁의 우위는 수시로 뒤바뀔 수 있고 소비자의 욕구는 항상 변경되기 마련이다. 이 때문에 자동차산업은 핵심기술의 확보와 소비자의 만족도 향상을 성장전략으로 채택하지 않을 수 없다. 이에 따라 자동차산업이 첨단기술을 선도하고 운수와 보험산업 등에까지 새로운 상품개발을 뒤받침 한다고 평가하는 것이다.② 한국 자동차 산업 현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