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타베이스관리] LG25 POS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LG25 선정이유
LG25 프로젝트 목표
LG25에 대하여
- LG25소개
- LG25 정보시스템발전현황
LG25 정보관리시스템 & LG25 & 경쟁업체의 데이터베이스 이용 LG25 POS 데이터베이스
- 비즈니스 룰
- ERD
- 데이터베이스 기본구조 및 구축도식화 LG25 데이터베이스 분석
- 데이터베이스 활용의 이점
- 데이터베이스 활용의 취약점
일정 및 역할 분담
본문내용
LG25 선정이유

소비자의 편의성 추구 경향으로 인한 편의점 전성시대
우리생활 속에 깊이 들어온 편의점의 기술적·시스템적인 면을 알아보기 위함
그 중, 국내 독자 개발 브랜드인 LG유통의 LG25를 선정
140억에 이르는 유통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POS시스템

프로젝트 목표

* 편의점 최초 6년 연속 흑자 경영
* 경상이익 220억 원 달성
* 총 매출 5,000억 원 돌파

→ 이러한 기록 달성과 데이터 베이스의 효율적인 운영과의 관계 조사

LG25 정보관리시스템

카운터 관리, 매입/관리업무는 SERVER 또는 별도의 PC를 SERVER에 연결하여 처리
입출고, 재고관리가 복잡할 경우 핸디터미널(PDA,DT900)을 사용하여 효율적인 업무처리 가능
LG25의 POS는 매장에서 판매와 동시에 품목·가격·수량 등의 판매정보를 컴퓨터에 입력
판매정보입력과 동시에 SC로 고객 정보와 언제, 누가, 얼마나 사 갔는지에 대한 자료가 처리 됨
LG25는 유통기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판매 금지 처분되는 시스템을 이용
진열대 상품 배열 순서도 컴퓨터가 매출, 상품크기, 외부 기온 등을 분석해 자동으로 화면 표현 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음
  • ti***
    (2014.03.19 10:52:5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파일이 열리지 않아요~!! ㅡㅡ;;;;;;;;;;;;;;;;;;
  • love4s***
    (2005.11.24 18:42:28)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의 개념과 기업의 역할
  • 시스템에 입력해 놓으면 밤사이 컴퓨터가 정보의 상관관계를 해독해 다음날 어떤 제품을 구입하고 어떤 위치에 배치해 놓을 것인가를 알려준다. 시어즈는 94년 DW를 처음 도입한지 1년만에 수익률이 20% 증가하는 효과를 보았다. DW는 지금까지 유통업체나 제조업체들이 여론조사전문기관에 구매경향에 대한 조사를 의뢰해 오던 것과는 달리 각 업체가 업체만의 여론조사결과를 갖게 해준다. DW를 통한 경향분석은 실제 구매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된 것이

  • [마케팅]LG25 유통정보화전략과 나아가야 할 방향
  • POS, 공급망관리(SCM), 데이터베이스(DB) 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는 이미 유통업계의 ‘보통명사’가 되었다. 정보화시대에 유통정보화의 기본은 소매점포에 POS시스템 컴퓨터의 도입이다.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제조업체도 지금, 무엇이, 얼마나 팔리고 있는지를 손금보듯 즉시즉시 알 수 있다면 빠르고 정확한 판매정책, 제조정책, 수립이 가능하며 이는 장사의 제1조건을 충족해 주는 것이다. POS시스템은 유통기업간 경쟁의 격화 및 소비자의 구조적

  • [유통] LG25의차별화전략
  • POS, 공급망관리(SCM), 데이터베이스(DB) 마케팅, 고객관계관리(CRM)는 이미 유통업계의 ‘보통명사’가 되었다. 정보화시대에 유통정보화의 기본은 소매점포에 POS시스템 컴퓨터의 도입이다. 유통업체뿐만 아니라 제조업체도 지금, 무엇이, 얼마나 팔리고 있는지를 손금보듯 즉시즉시 알 수 있다면 빠르고 정확한 판매정책, 제조정책, 수립이 가능하며 이는 장사의 제1조건을 충족해 주는 것이다. POS시스템은 유통기업간 경쟁의 격화 및 소비자의 구조적

  • [유통정보론] 세븐 일레븐의 유통정보시스템 현황
  • POS 시스템을 상품의 재고 관리,계산의 이용에 주 관심을 두고 있다. 세븐일레븐 저팬에서의 POS 시스템의 활용은 이러한 1차적 관심으로 그치지 않았다. 각 가맹점에서 POS 단말기를 통해서 들어 본 정보를 본부에서는 11개의 정보로 분류, 분석하여 다시 가맹점으로 피드백하여 점포 운영에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매출 영향 요인에 의한 데이터와 고객 속성 테이터의 정보들을 조합함으로써 수집된 정보를 소매마케팅 관리를 위한 데이터 베이스로 유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관리물류/택배창고 및 재고관리판매 및점포관리고객관리벨류체인의 질적 변화디지털기술 SCM 인터넷위치 POS,EDI CRM의 도입 추적시스템5.세계 유통산업의 디지털 추진현황세계 메이저 유통업체의 웹사이트 전략웹사이트(개설시기)소유주체주요전략Wal-mart.com(1995.6)Wal-mart Stores,Inc》최상의 온라인 구매환경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오프라인 소매점과 연계하는 전략.》12개의 상품군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거의 모든 물품을 온라인상에 진열S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