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개발] 신개념 의류보험 서비스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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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선정 동기

2. 설문조사 및 관련 기사

3. 의류보험이란?
- 기본, 선택 보험

4. Clo Ins 기업소개

5. Clo Ins 실제 홈페이지 설계

6. 서비스 패키지

7. 서비스 경쟁 전략 중 차별화, 프로세스 설계를 위한 분류와 서비스 시스템 설계를 위한 방식 중 고객 접촉 방식

8. 서비스 컨셉

9. 청사진

10. 가상 케이스

11. 프로세스 구조를 이용한 전략적 포지셔닝

12.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를 위한 분류

13. 이벤트

14. 수익성
본문내용

3. 의류 보험이란?

- 보험 내용

먼저 구체적인 보험내용으로 들어가기 이전 Clo Ins는 브랜드업체, 개인, 보세업체 등 모든 의류 업체를 대상으로 하려 하였으나 아직 보세가게에 대한 가격과 너무도 많은 점포 수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주 타겟을 브랜드 업체의 매장과 아울렛 매장으로 잡았다. 특히 아울렛 매장에서는 일반 매장과 동일한 성격으로 기획 상품이나 이월 상품 등을 포함해 저렴한 가격의 의류를 판매하나 수선을 구입한 아울렛 매장에서 할 수 없거나 아니면 정품 매장에서도 유료로 사비를 들여 수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조금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을 하였다 하더라도 같은 브랜드의 옷을 자비를 들여 수선을 해야 한다는 것은 소비자의 입장으로 아주 불편하고 불공평한 일임에 틀림없다. 따라서 Clo Ins - 의류보험 -는 이런 피해를 줄이고 고객에게는 편안함과 신뢰감 불안감 해소하기 만들어졌으며 개인, 보세업체가 아닌 브랜드업체와 아울렛 매장을 대상으로 한다는 전제하에 시작된다.

⇒ 기본보험 -기본적으로 보험에 가입한 고객(브랜드 업체 내 구입한 고객)에게 제공되는 보험이다.

1) 고객에게 의류 피해 발생 시 피해 보상 업무 대행한다.

(1) 기존의 의류 품질 보증 기간은 1년 정도 이다. 그렇지만 옷 한 벌을 사면 대개 계절에 맞춰 3개월에서 길어야 4개월 정도 입을 것이다. 또한 계절이 짧은 봄, 가을의 옷은 사 놓고 한번 두 번 입다 계절을 넘겨야 할 때도 많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의 의류 품질 보증 기간을 Clo Ins에서는 좀 더 늘려서 피해 보상에 보다 폭넓게 대응해고자 한다.

(2) 영수증을 미소지시에는 보상이 불가능 하다. 선물을 받은 경우 마음에 들지 않아 교환 하거나 환불을 받고 싶지만 선물한 상대방에게 그러한 얘기를 하고 영수증을 받는 것은 아주 말하기 미안한 일이다. 그렇다고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옷을 입는 것도 괴롭 고, 그렇다고 버리기도 미안해서 그냥 집에 쌓아둔 경우가 많을 것이다. 또는 자시에게 맞지 않아 수선을 하고 싶어도 영수증이 없다면 유료로 수선을 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Clo Ins의 가입한 브랜드에서 옷을 사게 된다면 구입된 의류는 등록이 될 것이고 영수 증을 미소지 하고 있더라도 보상이 가능하게 된다.

(3) 고의가 아닌 패해 발생 시 의류 보상이 가능하다. 보험이란 말 그대로 뜻하지 않은 상 황에서 사고가 발행 했을 시 그 보상을 받을 수가 있다는 것이다.
자신도 모르게 새로 산 스웨터의 올을 나와 있어서 잡아 당겼는데 스웨터가 풀려버렸다 던지 아니면 갑자기 살이 쪄서 청바지가 터졌다 던지 등의 자신도 생각지 못한 실수로 피해가 발생했을 때 수선, 동일 제품 교환 등의 보상이 가능하다. 그러나 환불은 아직 고려중으로 고객이 환불을 원한다면 그 제품을 사려고 했다하기 보다는 마음에 들지 않
아 고의적으로 보상 요청을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2) 보험 가입 고객이 비 가입 고객의 옷을 손상 시켰을 경우에 수선대행

- 단 이 부분에서는 보험 가입 고객이 가입된 브랜드의 옷에 한 해서 이다. 위 1-3)에서 언급한 것과 연관하여 보험이란 것 자체의 기능으로써 고의가 아닌 실수에 의해 옷이 손 상되었다면 실수를 한 고객 입장에서도 손상을 당한 비 가입 고객의 입장에서도 서로 난 처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런 사고의 미리 대응하기 위한 방안으로 역시 Clo Ins 가맹점에서 옷을 구입하는 것이 훨씬 안정감이 들 것이다.

3) 한 달 2~3번 정기 세탁권 발행

- 옷은 사서 보관,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옷을 얼마나 더 잘, 오래 입을 수 있는지 결정된다. 그렇지만 일일이 고객이 일일이 의류를 세탁하고 관리하기에는 그 가격 또한 만만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자사는 클린 토피아와 같은 세탁업체와 연계하여 자사가 세탁업체에 수익성을 높여주는 대신 자사의 고객들이 세탁권을 내고 세탁을 하면 그 발 행권을 모아 자사에 청구하는 식으로 조금의 할인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한다.

4) 날씨와 관련된 의상 코디 정보문자 제공

- 매일 하는 고민 중 하나가 내일 무엇을 입지? 라는 고민일 것이다. 내일 날씨는 어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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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경제의 성장 및 지속가능한 개발
  • 서비스업종에 대한 해외마케팅과 수출금융 등을 국내 제조업체에 준하도록 개선시켜야 한다. 끝으로 중소기업 마케팅 인프라 확충이 개선되어야 한다. 먼저 TV 홈쇼핑 채널 확보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확보하고 중소기업 A/S콜 지원 및 브랜드 개발 등을 통해 제품신뢰도 향상시키며, 마케팅 정보제공 및 전문교육 확대가 이루어져야 한다. Ⅲ. 결론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은 1970∼1980년대 연평균 8%대에 달하였다가 1990년대 들어 6%대로 떨어지고 200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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