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쌍방향마케팅의 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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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마케팅의 혁신(1996년 기준)
 쌍방향성(interactivity)
 쌍방향 기술
 쌍방향 매체에 관한 소모적 논쟁
 표지 사이트 상표 구축 방법
 마케팅 전략의 기본적인 교훈
본문내용
쌍방향 마케팅의 미래(The Future of Interactive Marketing)

 마케팅의 혁신(1996년 기준)
 TV 광고  다이렉트 마케팅, DB마케팅, 전자상거래의 등장, 새로운 방식의 판매사원 관리자동화, 웹(WWW)
 마케팅 도구의 변화는 마케팅 원칙의 변화를 가져옴
 현재:방송 매체 중심 마케팅  쌍방향 마케팅의 변화(개별 고객의 needs때문)

 쌍방향성(interactivity)
 개인에게 말을 걸 수 있는 능력
 개개인의 반응을 모으고 기억하는 능력
 개개인의 독특한 반응을 충분히 고려,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다시 한번 접근해 말을 건넬 수 있는 능력(1:1마케팅, CRM)

 쌍방향 기술
 다이렉트 메일, 카달로그 판매, 텔레 마케팅, 방송광의 응답 수단 제공
(수신자 부담 전화), 판매 사원의 고객 방문 -> 난이도 낮음
 자료의 저장, 전송(고객과의 관계관리, 기업과 유통업체 연결)
- 쌍방향적 도구의 미비
 웹(www) -> 난이도 높음
 시간절약
 풍부하고 정확한 정보 교환
 수시로 정보 공유 가능(메시지 교환 중단 후 다시 시작 가능)
 사용자 Interface 향상(정교, 유연성, 설득력)
 반응의 수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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