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경영 환경에 부합하는 리더의 리더십(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0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1세기 경영 환경에 부합하는 리더의 리더십 (경영)
목차
1. 들어가며
2. 서구의 리더십과 한국의 리더십
3. 기존의 리더십 스타일과 변화 방향
4. 21세기형 리더가 수행해나가야 할 역할
본문내용
4. 21세기형 리더가 수행해나가야 할 역할

조직의 비전과 목표를 행동으로 전환하여, 실현시켜 줄 수 있는 리더십의 핵심은 신뢰와 역량으로부터 나온다. 그러므로 역량의 표출과 신뢰의 확보는 리더로서의 필수 요건이 된다. 우선, 미래의 리더는 조직의 역량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어야 한다. 조직역량은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 과정을 설계하고 실행하며, 개선할 수 있는 리더들로부터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미래의 성공적인 리더들은 신뢰성을 인정받아야 한다. 신뢰할 수 있는 리더는 구성원들로부터 지지받을 수 있는 올바른 습관, 가치 기준, 특성, 그리고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어야 할 것이다. 조직 구성원들은 의식적 또는 무의식적으로 리더가 될 사람을 평가하여 리더를 신뢰할 수 있다는 결론을 얻은 후에야 비로소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하여 과업 수행에 임하게 된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경영환경은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이동을 촉진하고 있으며 가상 세계의 탄생과 함께 새로운 차원의 리더십이 요구되고 있다. 변화 환경에서 현대의 조직을 이끌기 위해서는 조직의 환경 적응이라는 과업 달성 못지않게 구성원에 대한 인간적 배려 즉, 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3페이지라고 했는데... 2페이지에 정말 개인적 의견들만 나열했네요.
  • eddie0***
    (2016.09.01 21:05:04)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징기스칸의 리더쉽
  • 리더십의 면면에는 한가지 공동목표가 달성되기가 무섭게 곧 다음의 새로운 공동목표를 만들어 쉬지 않고 달리는 자전거만이 서 있을 수 있다는 듯이 그의 부족을 이끌어 갔다. 그리고 그 비전은 나라를 만드는 것, 주변국가로부터의 위협을 없애는 것, 아예 중원을 경영하는 것, 나아가 천하를 통일하는 것, 그리고 그 천하는 중국 땅을 넘어 사람이 살고 있는 모든 땅으로 계속 커져만 갔고 그 꿈들은 하나씩 하나씩 실현시켰다. 비현실적인 비전․목표

  • [조직행동] CJ의 인사제도
  • 특징들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많은 특징들로 인해 CJ를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부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었으며 그 안에서 CJ는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기업이 될 잠재력을 키워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조원이 취업을 앞둔 관계로 이번 조사를 통해 CJ라는 기업에 대해 더 잘 알게되었고 앞으로 취직 시험을 본다면 이 회사도 꼭 고려해 보기로 하였다. 앞으로도 이 회사의 발전을 빌며 이 글을 마친다.

  • [조직행위론] 세계시장을 선도할 글로벌 기업 CJ
  • 특징들을 찾아 볼 수 있었다. 이러한 많은 특징들로 인해 CJ를 사회적, 문화적, 경제적인 부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었으며 그 안에서 CJ는 세계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기업이 될 잠재력을 키워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대부분의 조원이 취업을 앞둔 관계로 이번 조사를 통해 CJ라는 기업에 대해 더 잘 알게되었고 앞으로 취직 시험을 본다면 이 회사도 꼭 고려해 보기로 하였다. 앞으로도 이 회사의 발전을 빌며 이 글을 마친다.

  • 조직심리학]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조사하고, 직업동기이론을 활용하여 밀레니얼세대 직원들의 작업동기를 성공적으로 끌어 올린 회사 사례를 조사하시오
  • ,감하며 상호 협력하는 환경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노력은 기 .업 직원 소비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각 분야의 , ,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도와 . ,노력들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참고 문헌밀레니얼 세대와 통하라 직원 제안 사업화 기업에 새바람 임지선 경 ” 2030 , , ,향신문, 2019.10.13.밀레니얼 세대 가지 특징을 알아야 리더 동아비즈니스리뷰 5 , , 2021.08

  • [경영학] 마케팅환경 분석과 변화에 따른 기업경영전략
  • 환경변화에 따른 마케팅 1. 기업 환경변화 진단2. 환경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의 중요성3. 성공적인 기업목표달성을 위한 마케팅전략Ⅲ. 마케팅환경변화에 따른 경영기법의 성공사례 1. 디자인경영 2. 브랜드경영3. 품질경영4. 펀 경영5. 윤리경영6. 기술경영7. 글로벌 리더십 경영8. 기업간 협력경영Ⅳ.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 1. 향후 기업의 마케팅환경변화에 대한 예측2. 새로운 사업 분야의 탐색결론 - 21세기 마케팅 환경의 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