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BEANPOLE)의 마케팅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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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 브랜드중에서 20대 위주 소비자층이 제일 많은 성공한 대표적인 의류 브랜드와 이에 비해 실패한 브랜드로 캐쥬얼 브랜드인 빈폴(BEAN POLE)과, HOMME 브랜드인 빈폴 옴므(BEAN POLE HOMME)를 선정하여 비교 및 분석, 조사하였습니다.
목차
1. 서론
 1.1. ‘의류 브랜드’의 선정 이유
 1.2. 빈폴과 빈폴 HOMME는 어떤 브랜드인가
   1.2.1. 빈폴(BEAN POLE)
   1.2.2. 빈폴 HOMME(BEAN POLE HOMME)
 1.3. 빈폴과 빈폴 HOMME의 선정 이유

2. 본론
 2.1. <성공사례>소비자들이 빈폴을 선택한 이유
   2.1.1. 빈폴 선택에 대한 소비자 행동 이론의 적용
 2.2. <실패사례>심층 면접을 통해 본 빈폴 HOMME의 비선택 이유

3. 결론
 3.1. 마케터에의 시사점 1 : 새로운 스키마의 형성시 주의점
 3.2. 마케터에의 시사점 2 : 광고노출 빈도와 범위 증대
본문내용
따라서 소비자 행동 혹은 넓게 나아가 마케팅의 관점에서 보면,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시사점을 도출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소비층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본 조는 이러한 이유에서, 20대를 위주로 가장 많이 선호되는 의류 브랜드를 선정하기로 결정하였다.

1.2 빈폴과 빈폴 HOMME는 어떤 브랜드인가

본 조는, 의류 브랜드 중에서 20대 위주 소비자층이 제일 많은 의류 브랜드 중 캐쥬얼 브랜드인 빈폴(BEAN POLE)과, HOMME 브랜드인 빈폴 옴므(BEAN POLE HOMME)를 비교 및 분석, 조사하였다. 비교 및 분석 전에 먼저 두 브랜드가 어떠한 브랜드인가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1.2.1 빈폴(BEAN POLE)
빈폴은 제일 모직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처음으로 출시되었다. 제일모직은 캐주얼이라는 의류 스타일이 조금은 생소하게만 느껴졌던 그 당시의 의류산업 가운데 몇몇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장악하고 있던 캐쥬얼 의류 브랜드 시장에 빈폴을 런칭 하면서부터 발을 들여 놓기 시작했다. 그 후, 빈폴은 연 평균 매출 3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기 시작했으며, 1994년부터는 일부 품목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인 제품들에 대해 노 세일 (NO-SALE) 정책을 펴기 시작함으로써 10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그 가격정책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빈폴은 국내의 고급 전통 캐주얼 시장에서 거의 유일하게 국내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해마다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캐쥬얼 부문 BEST 브랜드로 선정되고 있으며 판매율, 마케팅부문, 고객서비스 부문 등을 합산한 통계자료에서도 꾸준히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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