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T-PLAN, ROI, 키즈나모델 완성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PLAN>
1. 머리말
2. T-PLAN의 사고
3. T-PLAN의 서식
4. T-PLAN에 의한 분석
<R.O.I(Relevance/Originality/Impact)>
1. 적절성(Relevance)
2. 독창성(Originality)
3. 영향력(Impact)
1) ROI가 있는 전략을 만들려면 일곱가지 기초적인 질문에 분명히 답해야 한다.
2) 일곱가지 질문의 핵심(Cont.)
3)간추린 다섯가지
4) The Brief와 T-PLAN의 주요내용이 통합된 풍부한 내용의 전략기획 안내서
<키즈나>
1. "하쿠호도 키즈나"에 대하여
2. 키즈나 척도
3. 키즈나(絆)를 측정할 수 있는 기준
4.신선도 척도
5. 광고에서 찾아본 키즈나 & 신선도 척도
- 본문내용
-
1. 머리말
-J.월터 톰슨社에서 개발. J.월터 톰슨(J. Walter Thompson)은 미국의 광고대행사로 1864 년에 창설된 회사이다.
-어떤 사람을 목표고객으로 선택하며, 제품을 구매하게 하기 위해 무엇을 그 사람의 마음속에 심어주어야 하는지를 결정하는 광고목표전략
Target Group
( 목표 집단 )
Target Reation Target Belief Target Feeling
( 목표 반응 ) ( 목표 신념 ) ( 목표 감정 )
감각을 통한 이성을 통한 감정을 통한
즉각적이고 올바른 반응 올바른 반응
올바른 반응
T-PLAN은 JWT식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방법으로 소비자의 언어로 쓰여진 간단한 서류로서 제작국에 브리핑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것이다.
이 기획 방법론은 다음과 같은 점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인간의 마음은 자극을 받아들여 이를 소화하고 또 이에 반응하는 방법은 어떤 것인가?
․광고는 마케팅에 어떤 방법으로 기여할 수 있는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장 생산적으로 탄생시키려면 사람들은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가?
이 같은 점을 고려한 결과를 얻어낸 핵심이 T-PLAN이며, T-PLAN은 바로 광고 전략에 대한 진술서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2. T-PLAN의 사고
T-PLAN은 JWT풍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사고이다. T-PLAN이 다른 기획방법과 다른 것은 T-PLAN은 광고를 소비자로부터 특정반응(response)을 끌어내기 위한 자극(stimulus)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즉, 광고를 생각할 때, 소비자의 입장에서 생각한다고 하는 것이 다른 점이다. 따라서 효과있는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되어야 한다.
1) 브랜드의 소구방법
모든 경쟁 시장에서 사람들의 상표 선택은 그 사람들이 상표들에 대해 갖고 있는 총합 적 인상(Total Impression)에 의해 좌우된다. 사람들이 상점의 진열대 앞에 서서, 여러 상표들을 일일이 살펴보고 상대적인 강․약점을 비교하는 경우는 거의 없이 마음속의 브랜드 리스트(brand list)에 따라 선택을 하게 된다. 이 브랜드의 총합적 인상은 다음의 3가지
- 참고문헌
-
ꋮ《광고기획론》서범석 (나남신서 1990)
ꋮ《광고기획 전략론》이종은 (컴퓨러 1997)
ꋮ《광고전략》이강원 (동국대학교 2001)
ꋮ http://www.adflash.or.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FCB Grid 모델의 전략에 따른 광고 표현유형의 특징에 관한 연구
- [브랜드마케팅] [브랜드마케팅]삼성전자 ‘애니콜’ 브랜드마케팅 전략분석(A+리포트)
- [광고전략][광고][광고전략 분류][광고전략 모델][광고전략 단계]광고전략의 분류,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단계, 광고전략의 공명, 광고전략의 대중매체, 광고전략의 신문, 광고전략의 사례 분석
- [광고전략][포지셔닝맵][시장경쟁구조][광고전략 모델]광고전략의 기능,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시장경쟁구조, 광고전략의 흐름, 광고전략의 금융기관, 광고전략의 불황기, 광고전략의 포지셔닝맵 분석
- 비즈니스데이터 통신 RFID를 이용한 은행 CS 강화 방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권과인륜_책의 제6장, 제7장, 제8장을 자필이 아닌 한글로 요약한 후 그 내용에 대해 질문 또는 반론을 제기합니다.
- 가족생활주기의 발달단계와 발달과업
- [영상작품분석] 쇼생크탈출 분석
- [복지국가비교] 복지국가비교 -영국, 스웨덴, 독일
- 소화기 질환(임상영양학, 구강및식도질환, 위장질환, 장질환) PPT, 파워포인트
- 저출산극복을 위해 출산장려를 위한 사회복지실천방법으로 여러분이 관심 있어 하는 이론과 관점을 적용해 접근해 보세요
- [범죄심리] 사이코패스
- 사이코패스 Psychopath형 범죄의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 전통적 폭력범죄 연쇄살인 사이코패스는 존재하는가
- 범죄 심리학 - 사이코패스의 범죄심리학적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