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 T-Plan & ROI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Target) - Plan을 들어가며....
Ⅰ. T - PLAN이란?
Ⅱ. T - PLAN의 특징
Ⅲ. T - PLAN의 사고
ⅰ. 브랜드의 소구방법
ⅱ. 브랜드의 소구대상
ⅲ. 소비자의 반응
Ⅳ. T - PLAN의 서식
ⅰ. T - PLAN
ⅱ. T - PLAN의 내용, 체크리스트
ⅲ. T - PLAN의 전략
ⅳ. 뛰어난 전략요소
Ⅴ. T - PLAN에 의한 분석
ⅰ. Planning Cycle(광고 계획 수립)
Ⅵ. T - PLAN작성의 필요성
Ⅵ. T - PLAN작성의 필요성
DDB Needham의 ROI(Relevance, Originality, Impact) 기획
Ⅰ. R.O.I란?
Ⅱ. R.O.I의 특징
Ⅱ. R.O.I의 세가지 요소
ⅰ. 적절성
ⅱ. 독창성
ⅲ. 영향력
Ⅲ. R.O.I에서 답변해야 할 것
Ⅳ. R.O.I 모델
< 부록 - 1 광고의 계획 수립과 조사내용 >
< 부록 - 2 광고 계획과 조사의 관계 >
< 부록 - 3 T-Plan과 R.O.I 전략 모형의 소비자행동일론 연관분석 >
- 본문내용
-
T(Target) - Plan을 들어가며....
J.월터 톰슨(J. Walter Thompson)은 미국의 광고대행사로 1864년에 창설된 회사이다. T-PLAN은 JWT식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방법으로 소비자의 언어로 쓰여 진 간단한 서류로서 제작국에 브리핑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것이다.
이 기획 방법론은 다음과 같은 점에 바탕을 두고 있다.
․ 인간의 마음은 자극을 받아들여 이를 소화하고 또 이에 반응하는 방법은 어떤 것인가?
․ 광고는 마케팅에 어떤 방법으로 기여할 수 있는가?
․ 새로운 아이디어를 가장 생산적으로 탄생시키려면 사람들은 어떻게 협력해야 하는가?
이 같은 점을 고려한 결과를 얻어낸 핵심이 T-PLAN이며, T-PLAN은 바로 광고 전략에 대한 진술서라고 말할 수 있음
또한 이론적 접근에 의하면 T-Plan은 광고를 소비자로부터 특정 반응을 끌어내기 위한 자극이라는 측면에서 보면 자극반응 이론이 적용되며, 소비자의 바람직한 반응이란 결국 브랜드의 총합적 이미지라고 정리할 때 이것은 브랜드 이미지전략과 합치되며 또한 그러한 종합적인 브랜드의 이미지가 소비자 머리 속의 가장 위에 올려져야 한다고 하는 측면에서 볼 때는 포지셔닝 전략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음
Ⅰ. T - PLAN이란?
브랜드의 현재 위치를 분석하는 것에서 얻어진 마케팅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소비자의 구입태도, 지명도, 그리고 사용패턴에 있어서 변화를 어떻게 받아들여지게
하는 것인지 기술하는 것
Ⅱ. T - PLAN의 특징
T-Plan의 특징은 광고전략의 요소 즉 캠페인의 상황, 목표설정과 소비자분석, 광고메시지전략, 광고매체전략과 촉진전략, 평가전략 등의 제요소들 가운데 두번째 요소 즉 광고하고자 하는 타겟에 대한 분석에 주안점을 두는 것이 특징
Ⅲ. T - PLAN의 사고
T-PLAN은 JWT풍의 크리에이티브 전략사고이다. T-PLAN이 다른 기획방법과 다른 것은 T-PLAN
은 광고를 소비자로부터 특정반응(response)을 끌어내기 위한 자극(stimulus)이라고 생각하
고 있다. 즉 광고를 생각할 때, 소비자의 입장에서의 생각이 된다는 것을 말함. 따라서
T-PLAN에서 효과 있는 광고가 되기 위해서는 아래의 3가지 사항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함
- 참고문헌
-
< 부록 - 3 T-Plan과 R.O.I 전략 모형의 소비자행동일론 연관분석 >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 기업경영분석
- [기업이미지광고]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개념, 중요성,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요소, 관리,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영향,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사례, 기업이미지광고(산업광고)의 방향 분석
- [광고전략][광고][광고전략 분류][광고전략 모델][광고전략 단계]광고전략의 분류,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단계, 광고전략의 공명, 광고전략의 대중매체, 광고전략의 신문, 광고전략의 사례 분석
- [광고주][광고주 평가기준][광고주 만족도][광고주 현황][광고주 관계형성과정]광고주의 평가기준, 광고주의 만족도, 광고주의 현황, 광고주 관계형성과정 분석(광고주 만족도, 광고주 현황, 광고주 관계형성과정)
- [광고전략][포지셔닝맵][시장경쟁구조][광고전략 모델]광고전략의 기능, 광고전략의 모델(ROI), 광고전략의 시장경쟁구조, 광고전략의 흐름, 광고전략의 금융기관, 광고전략의 불황기, 광고전략의 포지셔닝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의 목표인 이익 극대화보다 기업가치의 극대화가 적합한 이유를 설명하시오
- 놀 권리와 아동의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의 관계를 살펴보고, 놀 권리를 침해하는 요소와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서남아시아의 석유 영향
- 인적자원관리]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현재 속해 있는 지역사회복지기관에 대해 조사해보고, 내가 생각하는 보완점/개선점 제시해보기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사진학개론-디지털사진의 정의와 그 특징을 설명하고, 현대 사회에서 이것의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영향과 그 해결 방안에 관하여 논하시오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에 대해 작성하세요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