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따움(아모레퍼시픽) 마케팅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2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리따움(아모레퍼시픽) 마케팅 분석
목차
󰊱 주제선정동기

󰊲 아리따움 소개
1. 아리따움 철학
2. 아리따움 Bl
3. 브랜드 안내
4. HUE PLACE 와 ARITAUM의 비교

󰊳 SWOT 분석

󰊴 STP

󰊵 경쟁사 SWOT 분석

󰊶 나아갈 방향 (Aiming point)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주제선정동기
여대생의 최고 관심사 외모 가꾸기! 지난해 화장품 멀티숍이던 ‘휴플레이스’가 아모레퍼시픽 제품만 판매하는 ‘아리따움’으로 전환하면서의 일명 광고계의 블루칩이라 할 수 있는 송혜교, 한가인, 이나영, 한지민이 모두 출연하는 파격적인 광고와 바비킴의 CM송을 통해 관심을 도모하고 여러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신선하고 좋은 이미지를 이루어 내었다.
아리따움의 뿌리는 1945년 창립 이래 국내 화장품 업계 1위를 고수 해오던 '태평양' 에서부터 시작한다. 그 후 뉴욕 진출을 위해 새로 만든 브랜드인 '아모레 퍼시픽'은 뉴욕에서 이름이 알려지자 61년간 사용해오던 '태평양'이란 회사명을 사실상 접고 '아모레퍼시픽'으로 변경하였다. 그리고 세계경제 시장의 악화와 함께 국내 실물경기 침체가 계속 될 거란 전망 아래 2008년 새롭게 시작한 프랜차이즈 '아리따움' 을 론칭하는데, 경기침체로 다른 산업들이 곤욕을 치르는 중에 아모레퍼시픽은 불황에도 매출호조라는 성과를 이루어 내었다. 위기를 기회로 삼는 경영전략, 특히 마케팅에 초점을 맞추어 '아모레퍼시픽'의 '아리따움'을 분석해 보았다.
󰊲 아리따움 소개
1. 아리따움 철학
1) 아리따움이란?
㈜아모레퍼시픽의 토탈 뷰티 솔루션 숍 ‘아리따움(www.aritaum.com)’이 9월 1일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하고 고객 맞이에 나선다. ‘아리따움’은 ‘아름다운 사람들의 공간’이라는 뜻의 순 우리말로,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아시안 뷰티(Asian Beauty)’를 실현해 주는 대표적인 뷰티 솔루션 공간이다. 고객의 12가지 피부 고민에 대한 1:1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ARITAUM-
아름다운 사람들이 만드는 아름다운 공간 ▶ 맑고 정숙한 내면을 가꾸는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아리땁다’는 순 우리말 어원을 명사화한 표현과 공간개념을 뜻하는 ‘-um'을 함축 하고 있다.
2) 브랜드 컨셉
'Asian Beaty를 실현해 주는 Beauty Solution 공간을 의미’
(1) Asian Beuaty란?
내면과 외면의 조화를 통해 이끌어지는 아름다움이며, 이는 정신과 육체의 건강이 조화를 이루며 만들어지는 진정한 아름다움을 뜻함
(2) 동양의 아름다움의 이미지
① 건강한 아름다움 - 몸과 마음의 조화를 통해 안에서부터 우러러 나오는 생기 있는 아름다움
② 맑고 고운 아름다움 - 외면의 치장을 중심으로 화려하게 꾸미는 아름다움이 아닌, 내면의 밸런스를 통한 균형 잡힌 상태로 얻어지는 아름다움
2. 아리따움 Bl
1)로고타입
맑고 정숙한 내면을 가꾸는 한국여성의 아름다움을 의미하는 “아리땁다”의 순우리말 어원을 알파벳으로 표현한 아리따움 로고는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전달하는 글꼴을 기본으로 섬세한 붓글씨체의 선을 조화시켜 단아하고 모던한 느낌을 제공한다.
참고문헌
아리따움 http://www.aritaum.com/
토다코사 http://www.todacosa.co.kr/
뷰티플렉스 http://www.beautiplex.co.kr/
데일리코스메틱 http://www.dailycosmetic.com/
한경 닷컴 http://www.hankyung.com/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nomy.co.kr/
아모레퍼시픽 기업뉴스 http://www.amorepacific.co.kr/
파이낸셜 뉴스 http://www.fnnew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 각기 다른 진출 현지화전략 -프랑스와 중국
  • : How Globalization Strategies differdepending on different characteristics of countries-Case study of Amore Pacific in France and China-Table of ContentsIntroductionFrance- 진출 동기- 프랑스 시장 분석- 진출 전략과 결과- 전략 제안3. China- 진출 동기- 중국 시장 분석- 진출 전략과 결과- 전략 제안ConclusionIntroduction기업 개요1945년 태평양이 설립된 후, 2006년 6월 태평양이 기업 분할을 하면서 태평양은 지주 회사로 남고 아모레 퍼시픽은 기존 태평양의 주력인 화장품 사업 부문을 넘

  • [인사관리]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분석
  • 1. 아모레퍼시픽 소개(1) 개요“AMORE PACIFIC”은 헤라, 설화수,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한율, 리리코스, 이니스프리, 에뛰드, 롤리타렘피카, 아리따움 등의 브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1945년 국내에서 최초로 화장품 업계 진출하여 1964년 국내 최초로 화장품 수출을 시작하였다. 현재 미주, 유럽, 중국, 동남아 등 세계 10여국에 현지법인 및 공장 설립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50 여국에 각종 화장품 및 용품 수출 적극적 마케팅과 고품질 제품을 통해

  • 아모레 퍼시픽 기업사례 분석
  • 아모레 퍼시픽기업사례 분석1. 기업소개2. 아모레 퍼시픽의 지속가능경영3. 화장품시장 현황4.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진출 전략5. 설화수의 마케팅 전략 분석1. 기업소개(1) 회사의 법적 상업적 명칭주식회사 아모레퍼시픽이라고 표기, 또한 영문으로는 AMOREPACIFIC CORPORATION라 표기함.(2) 주요사업내용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 생활용품(비누, 칫솔, 세제포함)의 제조 및 판매, 식품(녹차류, 건강기능식품 포함)의 제조, 가공 및 판매를 하고 있

  • [국제경영]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 진출 전략
  • 분석1) 경쟁기업의 분석 중국 화장품 산업의 특징은 외국 자본과 생산 기술을 이용해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을 추진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품은 모두 외국 브랜드이다. 중국 화장품 시장에 진출해 있는 대표적인 업체로는 프랑스의 로레알, 미국의 P&G, AVON, 영국의 Unilever, 독일의 WellaNivea, 일본의 shiseido, kose, 한국의 아모레 퍼시픽, LG 생활 건강등을 들 수 있다. 이 표에서 볼 수 있듯이 프랑스나

  • 케라시스 kerasys 브랜드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아니라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재도약이 가능하다.참고문헌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케라시스 http://www.kerasys.net/연합뉴스 http://www.yonhapnews.co.kr/ AGB닐슨 미디어리서치 http://www.agbnielsen.co.kr/ /TNS Research International Korea www.tnsglobal.co.kr/애경산업 http://www.aekyung.co.kr/LG생활건강 http://www.lgcare.com/아모레퍼시픽 http://www.amorepacific.com/엘라스틴 http://www.elastine.co.kr/려 http://www.ryoe.co.kr/닐슨 리서치, 샴푸시장분석보고서(200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