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 외식산업의 배경과 변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외식산업의 발전요인
2.외식산업의 환경적 성장요인
3.한국 식생활의 소비패턴 추이
4.한국 외식산업의 단계별 발전과정
5.미국외식산업의 발전
연대별 발전과정
미국 외식산업의 발달사
미국외식산업의 발전배경
미국외식산업의 동향
6.일본 외식산업의 발전
일본 외식산업의 발달사
최근 일본 외식산업의 동향
본문내용
외식산업의 발전요인


경제적 요인
사회적 여건의 변화
문화적 요인
기술적 환경변화
외식의 기회 확대 추세
고객의 변화

.
.
.
미국 외식산업의 발전

1. 연대별 발전과정

1950년대 이전
1827년 로렌조 델모니코가 뉴욕윌림암스트리트에 현대적 레스토랑을 열고 케이크와 와인을 판매
1920년대 샌드위치 유행 1921년 드라이브인 레스토랑 피그스탠드가 달라스에 세움
1926년 톰슨 중앙공급식주방도입 패스트푸드 원시형태
1930년대 하워드존슨은 소다


1950년대
패스트푸드 출현
1955년 레이크락이 맥도날드 형제로 부터 맥도날드 인수하여 본격적인 프랜차이즈사업 시작: 품질, 서비스, 청결, 가치라는 모토를 둠
1952년 콜로넬 할란 샌더슨의 KFC, 1953년 피자헛, 1954년 버거킹, 1959년 웬디스 개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호텔관광]호텔 CRM에 관한 연구(식음료 중심)
  • 호텔의 CRM 활용이 지각된 CRM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2001,p.2.이러한 CRM은 유통, 금융, 보험, 항공, 호텔산업 등 거의 모든 산업에서 새로운 마케팅방법의 하나로 도입되고 있다. 이미 금융이나 보험에서는 CRM을 도입하여 성과를 본 기업들이 있다. 그 예로 미국Bank of America 와 한국의 삼성카드가 있다. 이렇게 다른 산업에서 성과를 본 호텔기업 측에서도 한발 늦게 CRM의 구축에 들어갔다. 그 스타트

  • [외식산업] 외식산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안
  • 외식업은 소비자의 외식행동을 기반으로 성립하는 사업형태이며 이것이 업태로서 구체적으로 표현된 것으로, 외식산업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를 살펴보고자 한다.①「외식산업(外食産業)이란 기업의 규모가 커지고 체인화 한 음식서비스업을 종래의 생업적인 음식업과 구별하여 일컫는 말」이라고 정의한다. 즉, 규모면에서 확대되고 경영면에서 체계를 갖추었기 때문에 식당업(식당업), 요식업(요식업), 식품접객업(식품접객업), 음식업(음식업)등과

  • [외식산업경영론] 페밀리레스토랑 `빕스` 조사
  • 외식산업의 변천사) http://www.posfood.com/sub4/wesikup14.html ③외식산업의 분류) http://www.posfood.com/sub4/wesikup14.html 1) 식품위생법 상 식품접객업에 의한 분류식품접객업은 음식류 또는 주류 등을 조리하여 주로 음식점 내에서 고객에게 판매하는 영업행위를 말하는데 휴게음식점 영업, 일반음식점 영업, 단란주점 영업, 유흥주점영업으로 분류되고 있으며, 그 분류의 특성을 살펴보면 판매상품(메뉴) 또는 장소가 먹는 곳인가 아닌가, 마시는 곳인가 아닌가,

  • [A+] 한식한식 외식산업의 현황, 시장분석 및 문제점과 향후 한식 세계화, 해외시장 진출 발전방안 및 나아갈 방향 / 시사점
  • 산업(업체) 규모 및 시장환경 분석1. 이론적 배경2. 한식 외식산업의 개념 및 특징3. 국내 외식업체의 현 위치 - 한식업 4. 국내 외식산업 시장의 규모 및 환경분석Ⅱ. 본론 2 - 한식 해외시장 진출 현황 및 사례 분석1. 한식 외식브랜드 해외 진출 현황 및 사례2. 해외 외식브랜드 국내 진출 현황 및 사례3. 외식산업(국내ㆍ외) 시장 규모 및 특징 분석4. 한국 외식산업 시장의 특징 및 환경분석5. 국내 외식산업의 해외진출 문제점 및 개선 방향1) 경영구

  • 롯데리아와 맥도날드 비교분석
  • 산업은 국민소득이 8500달러로서 외식시장이 폭발적으로 신장하는 외식 혁명기에 해당되는 시기였다. 경쟁도 매우 치열하게 벌어져 일본 롯데리아를 비롯한 맥도날드, 모스버거, 일본 KFC등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으며, 막대한 자금력을 앞세운 맥도날드가 급속도로 점포를 확대하는 상황에 놓여 있었다. 이러한 배경에는 일본시장이 가지는 의미가 특별하기 때문이었다. 즉 일본에서의 성공은 다른 아시아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하므로 이 시장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