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과인과] 팀과 동기부여 방식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10 / 2019.12.24
- 16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주제 및 대상기업 소개
2. 선정 동기 및 연구 방향 소개
1) 대상 기업 및 팀 분석 현대 그룹
2) 현대 중공업’
3) 현대 전력 전자제어팀
Ⅱ. 본론
1. 대상 팀에 대한 배경과 주제 이해
1) 팀의 상황적 배경 이해
2) 팀의 동기부여 방식과 성패 여부
2. 팀의 동기부여에 관한 심화 분석 및 고찰
1) 팀 상황에 따른 예상되는 문제점 토론
2) 설문 조사와 인터뷰 조사
Ⅲ. 결론
1. 팀의 성공 동력과 동기부여 시스템 분석
2. 이론 적용 및 교훈점
- 본문내용
-
3. 팀 분석 및 모기업 분석
■ 본 과제의 연구 대상인 A 팀의 조직문화와 인사 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공식적, 비공식적으로 직, 간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는 모기업인 현대 중공업과 소속 지주 회사인 현대 그룹에 대하여 조사를 선행 하였다. 현대 중공업과 현대그룹의 공통적으로 추구하고자 하는 비전과 전략, 조직원들에 대한 동기부여 방식, 인사제도를 찾아보고 분석함으로써 현대 그룹이 추구 하고자 하는 조직문화는 어떤 것인지, 어떤 노력을 해나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1) 현대 그룹
① 현대 그룹의 역사
- 현대 그룹은 1937년 한국인이 가장 존경하는 CEO의 대표적인 인물인 정주영 명예 회장이 맨손으로 상경해 쌀장사를 시작하여 뚝심 경영으로 현대 그룹을 발전시켜 현재 우리나라 최고의 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② 현대의 비젼 과 주요 전략(조직 관련)
- 현대 그룹 비전은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세계 초 우량 기업으로 발돋움 하여 세계를 움직이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것이 비전이다. 경영이념으로 꿈과 희망을 향한 도전과 창조적 예지로 풍요로운 내일을 창조는 것이며, 2012년까지의 Vision으로는 매출 34조, 자산 49조 달성, 재계순위 13위의 인프라∙물류∙금융그룹으로 제시하고 있다. 경영 방침으로 고객 행복 경영, 가치 창조 경영, 사회 친화 경영을 들고 있으며, 핵심과제로 그룹 외형 및 사업기반 확대, 그룹 경영관리 시스템 선진화,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조직문화 정립을 삼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