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교육론] 대학종합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2주기 대학종합평가인정제 개관
........................... 1
1. 대학종합평가인정제의 실시 배경
.......................................1
2. 대학종합평가인정제의 목적
...............................................2
3. 대학종합평가인정제의 운영 조직
.......................................3
4. 대학종합평가인정제의 절차
...............................................5
5. 대학종합평가 결과의 활용
.................................................7
Ⅱ. 자체평가연구 지침...........................................8
1. 자체평가연구의 목적1. 자체평가연구의 목적
.........................................................8
2. 자체평가연구의 절차
.........................................................8
Ⅲ. 학부 평가영역
...............................................11
1. 평가영역 및 부문별 가중치
..............................................11
2. 평가부문, 평가항목 및 평가지표
......................................12
Ⅳ. 2005년도 대학종합평가 결과...........................19
1. 2005년도 2주기 대학종합평가(학부) 평가 결과.................19
2. 학문분야별 평가 결과......................................................21
3. 주요 대학의 특징............................................................25
Ⅴ. 미국의 대학종합평가 사례...............................26
1. 미국의 평가인증방식.......................................................26
2. 미국대학의 전공별 평가인증제.........................................27
3. COPA의 결성과 CHEA......................................................28
Ⅵ. 대학종합평가 관련 기사..................................30
【고등교육론】 대학종합평가
【고등교육론】 대학종합평가
- 본문내용
-
Ⅰ. 2주기 대학종합평가인정제 개관
【고등교육론】 대학종합평가
1. 대학종합평가인정제의 실시 배경
【고등교육론】 대학종합평가
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꠲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이라 함)는 1982년 발족 당시부터 대학평가를 실시해 왔으며, 대교협법 제18조에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는 대학교육과 대학 행정의 발전을 위하여 그에 필요한 자료를 확보하고 주기적으로 대학의 학사 및 운영 전반에 관한 평가를 실시하여야 하고, 평가의 결과는 지체 없이 교육부장관에게 제출하여야 한다'라고 명시되어 있다. 이와 같은 법적 근거에 의하여 그간 대교협은 대학 전반을 진단하는 5년 주기의 대학 기관평가(1991년부터 기관평가는 종합평가로 명칭이 바뀌었음)를 2차례(1차: 1982~1986년, 2차: 1988~1992년)에 걸쳐 실시하였다.
한편, 대통령 자문기구이었던 교육개혁심의회에서는 1987년 우리 나라의 현행 대학평가제를 보다 강화하여 대학평가인정제로 전환하자는 건의를 하였고, 당시 문교부는 이 건의를 받아들여 대학평가인정제 시행 방안에 관한 연구를 대교협에 위탁하였다. 대교협은 연구진을 구성하여 대학평가인정제의 시행 방안을 마련하고, 대학교육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문가협의회, 설문조사, 공청회를 실시하고, 대교협의 이사회와 총회에서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1990년 그 시행 방안을 교육부에 제출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