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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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산업현황분석

제품수명주기

산업의 경쟁구도

경쟁현황 분석
국내
국제

나라별 특성
본문내용
Product Life Cycle

2008년 중국산 온라인 게임
수출액 1억 달러 돌파

2009년 한국 진출
준비중인 중국 온라인 게임
주선온라인
필드오브아너 (CJ인터넷) 적벽 온라인 (KTH게임) 무림외전 (이야 인터랙티브) 천존 온라인 (라이브플렉스)
이외 다수

잠재적인 진출기업

▷ 정부 지원을 등에 업은
일본의 등장

▷ 러시아, 유럽


공급자의 교섭력

▷아이온 유료화 후 4일만에
상용화 유저 100만 명 돌파

▷ 구매자에 대한
공급자의 교섭력 높음

기존기업간의 경쟁

▷ 중국 : 완미시공, 주선온라인

▷ 북미 : World of Warcraft

▷ 한국 : 리니지, 아이온,
오디션 등


구매자의 교섭력

▷ 유료 : 아이온 0.48위안(93원),
World of Warcraft 0.45위안(88원)

▷ 무료게임 카트라이더,
오디션 상위권

▷ 가격에 민감하지 않음


대체품

▷ 콘솔게임 : Wii(닌텐도),
플레이스테이션(소니),
엑스박스(마이크로소프트)

▷ 포터블게임 : PSP(소니),
닌텐도DS(닌텐도)


국제 온라인 게임 시장의 특징


디지털 유통은 온라인 접속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차지할 것.
시장이 점차 다양한 회사들, 다양한 장르의 게임과 상품으로 분화되고 있다는 점
온라인 게임 시장에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 카테고리는 대규모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MMORPG)이 유지할 것으로 전망
온라인 게임의 지배적인 플랫폼은 이미 PC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그러나 최근 콘솔 시스템이 온라인화되어 가면서 비디오 게임은 온라인 게임 시장 성장의 주요 동인이 될 것으로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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