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의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2.0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웃백의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목차
1. 패밀리레스토랑의 성장
2. OUTBACK의 탄생과 성장
3. OUTBACK 소개
4. OUTBACK STEAKHOUSE의 원칙
5. OUTBACK의 Marketing Concept
6. OUTBACK의 Marketing 전략
7. OUTBACK의 SWOT분석
8. OUTBACK의 4P분석
9. STP 분석
10. OUTBACK의 성공전략
11. OUTBACK의 강점
본문내용
1. 패밀리레스토랑의 성장

21세기 국민 소득 증가, 주 5일제 근무로 인한 여가시간 증대 등으로 사회, 경제 분위기가
안정되고, 사람들의 입맛이 고급화, 서구화되면서 해외 유명 프랜차이즈가 우리나라 외식
시장을 파고들게 되었다.
그러나 도입 초기의 외국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다양한 음식과 합리적인 경영 기법 등으로
새로운 외식 경영, 외식 문화를 소개하여 우리나라의 외식 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는 평가보다는 무조건적인 거부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러한 비판 속에서도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꾸준히 성장하여 이제는 우리나라 외식 산업에
있어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1997년 이후로 우리나라에서 서양식 체인 사업에
뛰어든 업체는 대략 100여 개이고, 서양식 체인점의 매장 숫자는 1천 7백여 개에 달한다.
이러한 서양 외식업체는 보통 프랜차이즈 형태로 우리나라의 기업들과 연계하여, 외식업의
기업화 추세를 이끌었다. 점포 하나를 마련하여 음식을 파는 수준을 넘어서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경영 기법을 요구하는 하나의 산업으로 자리 잡은 것이다.

2. OUTBACK의 탄생과 성장

․ OUTBACK STEAKHOUSE는 1987년 설립
․ 1988년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을 개점한 이후 2004년 820여개의 레스토랑과
총 매출 4조 5천억원을 달성하는 등 많은 레스토랑 특히, 디너 하우스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 국내에는 1997년 4월말 공항점(1호점)을 개점하고, 전국 에 현재 98개의 영업점을
운영 중에 있다.

3. OUTBACK 소개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OUTBACK”이라 정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웃백 분석
  • Index아웃백 선정 동기기업연혁 및 소개외부환경 분석내부환경 분석아웃백 성공요인 분석결 론010206050403선정동기우노프리비아웃백토니로마스애슐리한쿡빕스마르쉐씨즐러베니건스TGIF아웃백 선정동기기업연혁 및 소개아웃백 연혁1988년 – 플로리다 템파시에 첫 레스토랑 개점전세계 현재 – 약 800여개 매장 운영 1997년 4월 – 공항 1호점 첫 개설2000년 8월 – 아웃백에서 유한회사 오지정으로 법인명변경1999~04년 – 미 포춘지 선

  • [서비스마케팅] 아웃백(OUT BACK) 서비스마케팅분석
  • OUTBACKSTEAKHOUSE목 차Ⅰ. 아웃백 기업개요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2) 아웃백의 역사3) 아웃백의 한국진출 배경Ⅱ. 외부환경분석1) 시장환경 분석2) 경쟁환경 분석3) 소비자 분석Ⅲ. 아웃백의 내부역량 및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2) STP전략 분석3) 아웃백의 차별화 전략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Ⅳ. 결론● 참고자료 및 사이트Ⅰ. 아웃백 기업개요1)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소개▪ 1980년대말, 미국에서 ‘크로

  • [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아웃백의 SWOT 분석ㄱ. Strength- 호주를 테마로 한 독특한 분위기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 붐이 일어나게 되었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를 컨셉으로 가장 ‘호주’답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란 레스토랑이 생겨나게 되었고, 이는 미국에서 아웃백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요인이 되었다. 한국에서 또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나

  • [국제경영] 아웃백과 빕스 분석
  • < REPORT >국제경영 목 차Ⅰ. 서 론 : 기업선정1. 기업선정요인1.1) 외식산업의 정의 및 현황1.2) 패밀리 레스토랑의 성장 가능성1.3)패밀리 레스토랑 구조분석1.4 )아웃백 & CJ푸드빌 두 기업의 선정요인Ⅱ. 본 론 : 아웃백과 빕스 분석2. 패밀리레스토랑 선두업체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2.1) 아웃백 소개2.2) S W O T 분석2.3) 아웃백의 4P분석2.4) S T P 분석2.5) Marketing 전략 2.6) 성공요인2.7) 미래목표3. 아웃백을 추격하는 경쟁업체 ‘빕스’3.1) 빕스

  • 아웃백 마케팅 전략 분석
  • 아웃백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1. 아웃백의 기업개요2. 아웃백의 기업연혁3. 아웃백의 시장현황 분석4. 아웃백의 경쟁사 분석5. 아웃백의 마케팅 전략 분석6. 아웃백의 SWOT 분석7. 아웃백의 STP 분석8. 아웃백의 7P 분석9.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10. 아웃백의 서비스 문제해결 분석1. 아웃백의 기업개요(1) 기업명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