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S 빕스 마케팅 케이스연구-(빕스 VIPS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3C분석/ 빕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래전략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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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09.08 / 2016.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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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PS 빕스 마케팅 케이스연구- ( 빕스 VIPS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3C분석/ 빕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래전략제안) 보고서입니다.
목차를보시면 아시겠지만 VIPS 의 성공요인,기업분석,마케팅전략 등에 대해서 꼼꼼하게 다루었습니다.
VIPS 의 성공요소와 발전과정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살펴보았으며, 이에 따른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모색해보았습니다.
- 목차
-
1. 빕스 VIPS 기업소개
(1) 빕스 기업개요
(2) 빕스의 특징
(3) 빕스의 시작
2. 빕스 VIPS의 성공요인
3. 빕스 VIPS의 기업상황분석 (5 Force Model 분석)
4. 빕스 VIPS 3C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2) Competitor (경쟁사 분석) -아웃백
(3) Customer (고객분석)
5. 빕스 VIPS SWOT분석
6. 빕스 VIPS STP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
(3) Positioning (포지셔닝)
7. 빕스 VIPS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8. 빕스 VIPS 미래전략방향
- 본문내용
-
VIPS는 20~30대의 젊은 층이나 어린이를 동반하는 가족, 커플 등 젊은 세대를 타겟으로 하고 있다. 남성보다는 여성을 주 타겟 층으로 하고 있으며 가족의 화합을 중요시 하는 소비자층 및 식생활의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층이다. 이에 따라 20후반 ~ 40대의 가족단위 소비자나, 여성 소비자, 커플들이 주 고객이 된다.
타겟층이 추구하는 가치는 기본적으로 외식을 즐기며 스테이크라는 서구음식을 즐겨먹으며 그에 따른 문화, 새로운 음식에 대한 거부감이 적은 편이다. 맛뿐만 아니라 친절한 서비스,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를 원하며 이벤트를 선호하고 개성을 중시한다. 즉, VIPS의 목표 대상은 가족화합과 문화적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층이라고 볼 수 있다.
VIPS와 타켓층이 유사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는 베니건스, TGI FRIDAYS, OUTBACK, 씨즈러, 차이나팩토리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자료가 깔끔해서 보기좋네요
- tjde***
(2017.03.24 23:0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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