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경영혁신과 기술혁신의 내용 및 특징과 원리 조사분석(A+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30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경영혁신이란
2. 기술네트워킹에 관한 기존이론의 검토
3. 기술네트워킹의 의의와 효과
- 본문내용
-
1. 경영혁신이란
오늘날 모든 형태와 크기의 경영활동은 개선된 효율성을 얻기 위해 각 기업의 구조와 생산 활동을 점검하고 있다. 많은 방법들과 도구들이 이 경영개선활동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특히 모의 실험들은 경영개선 작업에 필수적이고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다. 경영활동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역동적인 행동들은 위험의 정도, 여분의 작업량, 유연성, 성과 그리고 자율성을 점검한 후에야 성취될 수 있다. 모의 실험 모델을 만듦으로써 분석가들은 경영개선 활동의 영향을 빠르게 점검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복합적인 훈련이 필요한 작업관리자의 능력을 소개하고, 작업의 장소를 재 할당하며, 현재 작업과정대로 실행되고 있는 분명한 경영 기능들을 자동화할 수 있게 된다. 경영혁신활동은 구조화된 방법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비용이 들고, 비효율적인 활동이 될 수 있다. 경영혁신 활동은 잘 계획되고 양질의 수익을 전달할 것이라는 사실을 기업이 확신하도록 도와야 한다. 경영혁신활동은 각 회사의 예산과 필요를 고려한 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각 기업이 경영혁신 기술을 사용함으로써 그들은 비용절감의 해결책이라는 사실을 인지하게 될 것이다. 경영혁신 활동은 회사가 필요한 작업과정을 세부적으로 가치화 할 것과 가치 없는 것을 결정하도록 돕는다. 각 기업은 경영혁신 활동을 통해 시간과 돈과 빠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경영혁신활동은 회사의 수익이 될 것과 그들에게서 성취될 것을 정확하게 예상할 수 있다. 각 회사들은 몇 가지 장점을 가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