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마케팅] 인간 지향적인 사고와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기업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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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사회마케팅의 등장배경
레이저와 캘리
2.사회마케팅의 개념 및 정리
3.사회마케팅과 기업마케팅
4.사회마케팅의 이점
5.사회마케팅의 대상 분야
6.사회마케팅 기업 적용 사례
7.실질적 기업 사례조사
8.유한 킴벌리 기업소개
9.기업과 NGO
10.유한킴벌리의 사회마케팅
11.사회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문화 지원 활동
12.소비자 - 가족친화캠페인, 건강,위생 캠페인
13.한계점
14.나아갈 방향
15.사회마케팅을 위한 요소
본문내용
사회마케팅의 등장배경

과거의 기업 마케팅

마케팅의 목적이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매출증대, 시장 점유율의 확대, 기업 이미지 향상

마케팅이란 오직 기업의 영리만을 위한 개념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사회의 공공 이익을 무시하는 관리적 마케팅에 대한 반성과 비판
마케팅 적용 범위의 확대 움직임이 강력하게 대두




현재의 기업 마케팅


-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함

- 마케팅도 사회적 문제를 취급하기 시작

-기업의 경제,사회 및 환경적 성과까지 고려하게 됨

-이러한 기업에 대한 평판이 중요한 인식으로 떠오름


.
.
.

사회마케팅 기업 적용 사례


1)흡연
- KT&G 캠페인

# 비흡연자를 배려하고 선진적 흡연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 기업에 대한 작용
  이기적인 담배사업을 하는 기업이 아닌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한 노력

# 소비자들의 인식
기업에 대한 생각보다는 흡연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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