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마케팅] 인간 지향적인 사고와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기업의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2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회마케팅의 등장배경
레이저와 캘리
2.사회마케팅의 개념 및 정리
3.사회마케팅과 기업마케팅
4.사회마케팅의 이점
5.사회마케팅의 대상 분야
6.사회마케팅 기업 적용 사례
7.실질적 기업 사례조사
8.유한 킴벌리 기업소개
9.기업과 NGO
10.유한킴벌리의 사회마케팅
11.사회 -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문화 지원 활동
12.소비자 - 가족친화캠페인, 건강,위생 캠페인
13.한계점
14.나아갈 방향
15.사회마케팅을 위한 요소
- 본문내용
-
사회마케팅의 등장배경
과거의 기업 마케팅
마케팅의 목적이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매출증대, 시장 점유율의 확대, 기업 이미지 향상
마케팅이란 오직 기업의 영리만을 위한 개념
기업의 이익만을 추구하고 사회의 공공 이익을 무시하는 관리적 마케팅에 대한 반성과 비판
마케팅 적용 범위의 확대 움직임이 강력하게 대두
현재의 기업 마케팅
-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회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함
- 마케팅도 사회적 문제를 취급하기 시작
-기업의 경제,사회 및 환경적 성과까지 고려하게 됨
-이러한 기업에 대한 평판이 중요한 인식으로 떠오름
.
.
.
사회마케팅 기업 적용 사례
1)흡연
- KT&G 캠페인
# 비흡연자를 배려하고 선진적 흡연문화
정착을 위한 캠페인
# 기업에 대한 작용
이기적인 담배사업을 하는 기업이 아닌
사회적 기업의 이미지 구축을 위한 노력
# 소비자들의 인식
기업에 대한 생각보다는 흡연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