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대학교 교직원의 서비스 품질관리에 대한 분석과 전략적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5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조사 방법
3. 측정 모델
Ⅱ. 본론
1. 가설의 설정
2. 분석의 결과
3. 인터뷰 내용
4. 전략적 제언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조사 배경
○ 서비스 칠거지악
- 무관심, 무시, 냉담, 건방떨기(생색), 로봇화, 규정핑계, 뺑뺑이 돌리기
○ 선정이유
- 한국 대학 발전의 특성(질보다 양)
- 만족도 여전히 낮음
- 교육시장의 개방과 함께 경쟁력 재고가 필요한 상황
○ ‘Glocal initiative’ 캠페인과 더불어 발전 필요
.
.
.
1. 가설의 설정
○ 교차 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이용횟수
- 이용 목적
- 이용하는 학생의 성별
- 응답자의 학년
○ 평균값 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이용 횟수에 따라 응답성에 대해 다르게 생각할 것이다
○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이용횟수와 서비스 품질 인식 정도 항목간에 상관관계가 존재할 것이다
○ 회귀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머무르는 시간은 시간과 관련한 서비스 품질평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 참고문헌
-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 하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 전략]. 박영사
- 박중훈. [행정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연구]. 한국행정연구원
- 이학식, 임지훈. [통계분석 방법 및 해설]. 법문사
- 박흥식. [교육학 연구 - 대학행정 서비스 품질의 구성차원과 측정 척도의 개발 ]. 목포대
- 황성원. [행정서비스 모니터링제도 활성화 방안]. 한국행정연구원 : 2004.
- 김선화. [Quality Function Deployment 기법을 이용한 대학 학사행정서비스 품질개선 전략]. 한양대 경영대학원 : 2005.
- 홍선경. [대학 행정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와 제공자의 인식 차이]. 경희대 대학원 : 2003.
- http://www.academyinfo.go.kr/ 대학 알리미 홈페이지
- http://images.google.co.kr/ 구글 이미지
- http://www.ncsi.or.kr/ NCSI 홈페이지
- http://www.yu.ac.kr/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