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대학교 교직원의 서비스 품질관리에 대한 분석과 전략적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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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조사 배경
2. 조사 방법
3. 측정 모델
Ⅱ. 본론
1. 가설의 설정
2. 분석의 결과
3. 인터뷰 내용
4. 전략적 제언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조사 배경
○ 서비스 칠거지악
- 무관심, 무시, 냉담, 건방떨기(생색), 로봇화, 규정핑계, 뺑뺑이 돌리기

○ 선정이유
- 한국 대학 발전의 특성(질보다 양)
- 만족도 여전히 낮음
- 교육시장의 개방과 함께 경쟁력 재고가 필요한 상황

○ ‘Glocal initiative’ 캠페인과 더불어 발전 필요

.
.
.

1. 가설의 설정

○ 교차 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이용횟수
- 이용 목적
- 이용하는 학생의 성별
- 응답자의 학년

○ 평균값 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이용 횟수에 따라 응답성에 대해 다르게 생각할 것이다

○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이용횟수와 서비스 품질 인식 정도 항목간에 상관관계가 존재할 것이다

○ 회귀분석을 통해서 볼 가설
- 머무르는 시간은 시간과 관련한 서비스 품질평가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참고문헌
- 이유재. [서비스 마케팅]. 학현사
- 하상만, 하영원, 장대련. [마케팅 전략]. 박영사
- 박중훈. [행정 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연구]. 한국행정연구원
- 이학식, 임지훈. [통계분석 방법 및 해설]. 법문사
- 박흥식. [교육학 연구 - 대학행정 서비스 품질의 구성차원과 측정 척도의 개발 ]. 목포대
- 황성원. [행정서비스 모니터링제도 활성화 방안]. 한국행정연구원 : 2004.
- 김선화. [Quality Function Deployment 기법을 이용한 대학 학사행정서비스 품질개선 전략]. 한양대 경영대학원 : 2005.
- 홍선경. [대학 행정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와 제공자의 인식 차이]. 경희대 대학원 : 2003.
- http://www.academyinfo.go.kr/ 대학 알리미 홈페이지
- http://images.google.co.kr/ 구글 이미지
- http://www.ncsi.or.kr/ NCSI 홈페이지
- http://www.yu.ac.kr/ 영남대학교 홈페이지
- http://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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